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atm 이용시간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NH Bank의 자동화기기(CD/ATM) 서비스는 카드, 통장,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현금을 입금, 출금하거나 계좌이체, 통장기장, 지로/공과금 납부 등의 각종 금융 거래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은 일찍 오픈하고 오후에 일찍 마감하는 편인데 금융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려고 했지만 시간이 애매하거나 늦은 밤, 새벽이 되어 나중으로 미뤘거나 찾아갔다가 닫혀있어서 허망하게 돌아온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돈을 입금하거나 출금하는 등의 간단한 업무는 자동화기기를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도 원하는 금융업무를 볼 수가 있는데 몇몇 분들은 수수료가 나가게 될까봐 이용시간에 대해 궁금해질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농협 atm 이용시간 및 수수료와 관련된 정보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보통 은행의 영업시간은 09:00~16:00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농협은행, 농·축협의 영업시간이 조정된 상태로 모든 영업점의 운영시간은 09:30~15:30으로 1시간 단축됐으며 적용기간은 2021년 11월 3일에서 별도 안내 시까지 단축된 상태가 지금까지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타행카드를 이용해서 농협 자동화기기를 사용할 경우 해당 은행의 이용수수료 및 이용한도가 적용되지만 타행현금입금 서비스는 제외된다고 하며, 자동화기기 운영시간은 영업점의 사정에 따라서 약간씩 다를 수도 있어요.

 

 

이용수수료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NH Bank

 

 

위에 표를 보면 알겠지만 금융 거래 시 영업시간 내, 영업시간 외로 구분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영업점이 평일에 16시 또는 15시 30분에 마감하더라도 점내에 있는 자동화기기는 18시까지 영업시간으로 쳐주고 있으며, 그 이후부터는 이용할 수 있긴 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 영업시간 외 농협 기기에서 농협으로 보낼 땐 면제 되지만 그 외의 출금, 이체, 타행카드 현금입금, 출금 시 수수료가 발생됩니다.(토요일 8:30~14:00가 해당되고 공휴일 및 휴일은 영업시간 외로 적용된다고 함)

 

그렇지만 출금 시 수수료 감면 사항이 있는데 만 65세 이상인 예금주의 출금거래는 100원이 추가 할인되고 당일 영업시간 외에 3만원 초과 출금 시 2회차 때부터는 수수료를 50% 감면해 주고 있어요.

 

728x90

 

또한 하나로가족일 경우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는데 자동화기기 거래는 모든 고객이 면제이고 창구거래 시 그린고객은 20% 감면, 로얄고객은 50% 감면, 골드고객은 면제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창구거래 중 추심은 제외)

 

 

이용한도

 

 


통장을 이용한 출금(이체)은 영업점 창구에서 ATM지급등록 신청 후 이용할 수 있고 일부 구형 기종은 1회 입·출금 한도가 별도로 적용될 수 있어요.

 

1년(12개월) 이상 ATM 자동화기기 이체가 없는 계좌는 1회/1일 이체한도가 70만원으로 축소되며 영업점 창구에서 본인이 신청해야지 복원 및 증액이 가능하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농협 365코너의 자동화기기 이용시간은 어떨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이름만 듣기로는 365일 24시간 계속 운영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기본형은 08:00~22:00까지, 연장가동형은 04:00~24:00까지로 알려져 있으며, 연장가동되는 365코너의 경우 지역마다 부분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관리하는 지점별로 운영시간은 약간씩 다를 수 있어요.

 

 

 

 

이상으로 농협 atm 이용시간 및 수수료 관련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이 밖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농협은행의 ARS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에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