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NH 농협 체크카드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체크카드는 직불카드와 신용카드의 중간 형태인 지불결제수단으로 예금계좌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잔액이 없더라도 50만원 범위 내에서 마이너스 대출방식으로 신용공여가 가능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렇지만 이런 형태의 카드를 많이 발급받다 보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카드가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고 제대로 신경 쓰지 못하여 방치한 상태로 두게 되는 경우도 있어 이럴 바엔 그냥 해지하는 선택을 하게 된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정리하는 것도 분실/도난의 위험을 방지하는 것도 좋은 신용관리 방법이라고 하여 정리를 하기로 마음먹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직원을 통해 해지 요청을 할 수도 있지만 뭔가 변명하는 느낌이 들고 이런 식의 통화를 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고 싶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직접 NH 농협 체크카드 해지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정리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PC에서 nh농협카드를 입력해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처음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와서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핸드폰에 NH농협카드 앱이 깔려있는 상태면 좀 더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거예요.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NH농협카드

 

 

우선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한 상태에서 하단에 [마이]를 누르면 상단에 본인 이름 밑에 [보유카드]가 표시되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응답 후 연결된 화면에서 보유하고 있는 카드 내역을 볼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채움(농·축협) 올바른 NEW HAVE 체크카드만 있는 상태이므로 선택해서 넘어갔어요.

 

 

 

 

그러면 보유카드관리 화면이 나오면서 카드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하단을 보면 [카드 해지 신청]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선택하면 되고 참고로 이용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평일과 토요일은 08:00~23:00까지이고 일요일/공휴일의 경우 이용불가로 알려져 있으니 가능한지 미리 확인해 보고 진행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728x90

 

가능한 시간에 알려드린 경로로 들어가서 해지 신청을 누르면 별다른 추가적인 절차 없이 바로 해지가 완료될 테지만 만약 후불수수료 미납금액 또는 미청구금액이 존재할 경우 납부 후 진행하라고 안내 메시지가 나오게 될 거예요.

 

그러니 이럴 땐 정리한 다음 다시 시도를 해야지 정상 해지가 가능해질 텐데 결제될 날짜를 기다리면 되지만 선결제를 할 수도 있으니 마이> 이용대금명세서> 결제예정금액으로 들어간 다음 [선결제]를 누른 후 완납을 하고 나서 해지를 하면 바로 처리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 다시 확인해 보면 보유한 카드가 없다고 나오게 되는데 이처럼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NH 농협 체크카드 해지를 완료할 수 있으니 정리하기로 결정한 분들은 알려드린 것과 동일하게 처리하면 될 거예요.

 

이 밖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농협카드 고객센터 국내 대표번호(1644-4000)로 연락하면 문의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