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패드 전원끄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Pad는 Apple에서 만든 태블릿 PC로 iOS 기반의 운영 체제를 탑재하고 있으며 아이폰과 맥북의 중간 단계에 있는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너 나 할 것 없이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 관심을 갖게 됐고 구매 욕구가 샘솟아서 고가이지만 질러버린 분들도 있을 텐데 처음 이용하게 된 분들은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적응하는 시간을 갖게 될 텐데요.

 

그렇지만 이 과정에서 너무 무리하게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게 됐을 때 잠시 재부팅을 해야 됐던 적도 있을 거예요.

 

그러나 아직 초보 수준이다 보니 어떻게 끄면 되는 건지 몰라서 한참을 헤맬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끄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외부 버튼 이용해서 끄거나 켜기


아이패드 전원끄기 방법은 외부에 있는 키를 누르거나 설정 앱에 들어가서 안전하게 종료할 수가 있는데요.

 

 

 

 

홈 버튼이 없는 iPad의 경우 상단 버튼과 볼륨 조절의 음량 버튼(업 또는 다운 중 하나만)을 동시에 길게 눌러주세요.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Apple iPad

 

 

이후 화면을 보면 밀어서 전원 끄기의 슬라이더가 나올 테니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 방향으로 드래그한 다음 기기가 완전히 꺼질 때까지 30초 동안 기다리면 되고 만약 기기의 화면이 검은색으로 보여지거나 멈추고 제대로 반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강제로 재시동을 해야 되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홈 버튼이 있는 iPad의 경우 전원 슬라이더가 표시될 때까지 상단 버튼만 길게 2~3초 정도 눌러주세요.

 

이어서 화면에 밀어서 전원 끄기의 슬라이더가 나오면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 방향으로 드래그한 다음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간 기다리면 되는데 이때 화면이 검은색으로 보여지거나 기기가 멈추고 반응하지 않을 땐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강제 재부팅 방법도 마찬가지로 홈 버튼이 있고 없고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홈 버튼이 있을 땐 상단 버튼+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화면에 애플 로고가 나타나면 두 버튼을 누르고 있는 손을 모두 떼면 됩니다.(만약 켜지지 않을 땐 하드웨어를 확인 후 기기를 충전해야 되는 상황일 수 있는데 최대 1시간 동안 충전해야 될 수 있음)

홈 버튼이 없을 땐 음량 높이기 버튼을 짧게 누르고 이어서 음량 낮추기 버튼을 짧게 누른 다음 상단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애플 로고가 나타나게 될 테니 그때 손을 떼면 될 거예요.

 

반대로 iPad를 다시 켤 땐 홈 버튼이 있든 없든 애플 로고가 화면에 표시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되니 켤 때는 좀 더 쉬울 겁니다.

 

 

설정 앱에서 끄거나 켜기

 

 

 

기기 화면 하단을 살펴보면 기본 앱으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마련되어 있으니 터치해서 들어가도록 하세요.

 

설정 화면이 열렸을 때 좌측 탭을 보면 [일반]을 찾을 수 있을 것이므로 선택한 상태에서 스크롤을 맨 아래쪽으로 내리면 [시스템 종료]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전환되어 마찬가지로 밀어서 전원 끄기의 슬라이더가 표시될 테니 오른쪽 방향으로 드래그하면 될 것이며 잠시만 기다리면 안전하게 종료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아이패드 전원끄기 방법은 홈 버튼 유무에 따라 약간씩 다른 걸 알 수 있고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종료시킬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전원을 끄면 기기는 완전히 꺼져서 종료될 것이며 배터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게 되어 안정적인 수명을 유지할 수 있게 될 테니 가끔씩 재부팅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땐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꺼주는 게 좋을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