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토스 예약 송금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oss는 송금 서비스 앱으로 공동인증서나 보안 매체(보안카드 또는 OTP)를 사용할 필요 없이 토스 앱을 이용해서 간편하고 빠른 방법으로 송금 및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송금을 할 때 수신자의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주소록 내 이름을 선택하거나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송금 관련 링크를 문자 메시지를 통해 보내는 방법을 이용할 수도 있고 송금 수수료도 어느 은행이든지 5회 무료라서 이용 시 여러모로 유용한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송금 관련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상대방 또는 내 다른 계좌에 이체를 하려는 과정에서 상황에 따라 은행 점검 시간에 걸리게 됐거나 업무 처리 시 송금을 해줘야 되지만 다른 일을 처리해야 될 예정이라서 시간적으로 애매할 수 있고 보내는 걸 나중에 깜빡할까봐 미리 예약해놓은 상태로 처리하고 싶은 적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토스 앱을 사용한 지 얼마 안 됐고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예약을 걸면 되는 건지 궁금해서 알아보고자 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토스 예약 송금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예약해서 돈을 보내기 위해선 자동이체 기능을 이용하실 필요가 있는데 우선 토스 앱을 실행한 다음 홈 화면이 열리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눌러 이동합니다.
넘어가서 화면을 내리다 보면 송금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여기서 [자동이체]를 선택한 다음 바뀐 화면에서 맨 밑에 [자동이체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이체 추가 화면이 나오면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정보 입력으로 출금계좌, 받는 분, 날짜를 설정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송금할 수 있는 최대한도는 1회 200만원까지 가능하고 오전 9시부터 이체되며, 이체 당일에는 수정할 수 없고 잔액이 부족할 경우 알림으로 알려주는데 이런 상황일 경우 돈을 다시 넣더라도 자동이체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송금을 해야 된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받는 분을 선택하면 어디로 돈을 보낼 건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추천]에선 내 계좌로, 최근 보낸 계좌로 중에 선택할 수 있고 [계좌]를 눌러 은행 선택, 계좌번호 입력을 직접하는 것도 가능하며 [연락처]를 눌러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사람을 찾거나 검색해서 직접 입력하는 것도 될 테니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될 거예요.
날짜 같은 경우 매월, 매주, 1회 중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1번만 보내면 되는 상황이었으므로 1회를 선택했고 날짜를 내일 날짜로 설정하여 [완료]를 눌렀습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설정 항목이 있는데 눌러보면 받는 분 통장 표시와 제목 이체 1일 전 미리 알림 표시가 있으니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바꾸면 되겠고요.
이제 전체적으로 확인하여 이상 없을 경우 맨 밑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될 것이며,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일치하면 자동이체가 등록된다는 안내할 테니 비번을 입력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자동이체 설정이 완료된 화면에 방금 설정한 항목이 간단히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선택했을 때 수정할 수도 있으니 바꾸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당일이 되기 전에 변경하면 되고요.
또 자동이체를 등록할 게 있다면 우측 상단에 [추가]를 눌러 더 설정하실 수도 있으니 토스 예약 송금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설정함에 있어 어려운 점은 없으니 토스 앱을 처음 이용하거나 핸드폰 조작이 미숙한 분들도 금방 적응해서 완료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