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가 있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잘못 찍혔거나 나중에 별로 필요 없어진 사진이나 영상은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 삭제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렇게 지워버린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휴지통에 있는 항목은 30일이 지나면 완전히 삭제되긴 하지만 남아있는 기간 동안에 핸드폰을 누군가에게 빌려주거나 누군가 몰래 갤러리 휴지통을 보게 될 경우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민망하고 난감한 상황이 생길 우려도 있어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 싶다면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는 게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갤러리에 휴지통 기능이 있다는 것조차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거나 이제 알게 되어 어떻게 비우면 되는 건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에서 갤러리 휴지통 비우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의 기기에 따라 약간씩 진입 방법이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을 텐데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우선 핸드폰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기본 앱으로 갤러리를 찾을 수 있으니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사진이나 앨범의 화면이 열릴 텐데 우측을 보면 점 3개의 옵션 더보기 표시가 있으니 누르고 메뉴가 보이면 [휴지통]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넘어가면 최근에 삭제했던 항목이 나열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알겠지만 대부분 불필요한 파일일 테니 우측 상단에 [비우기]를 누르세요.
저의 경우 지웠던 이미지가 18개였는데 비우기를 눌렀더니 이와 관련된 안내 내용을 볼 수 있었으며, 진행할 경우 이미지가 완전히 삭제될 테고 OneDrive에서 내 클라우드 저장공간에 저장된 복사본을 모두 삭제하라고 알릴 테니 이상 없다고 판단됐다면 과감하게 [휴지통 비우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삭제 중 표시가 뜨면서 진행 중인 걸 볼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휴지통엔 사진이나 동영상이 없음을 알리는 내용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매번 이런 작업을 해주기 귀찮다면 점 3개의 옵션 더보기 표시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하여 이동한 다음 넘어간 화면에서 휴지통을 찾을 수 있는데 삭제된 항목이 30일 동안 보관되지 않게 하고 싶다면 옆에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이후 사진을 삭제할 경우 휴지통으로 이동되지 않고 바로 삭제되는 걸 볼 수 있음)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 블로그 포스팅을 자주 해서 폰 화면을 스크린샷한 적이 많아 생각날 때마다 정리를 해주고 있는데 휴지통을 비우고 안 비우고의 차이는 확실히 있다는 걸 매번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이더라도 대부분 고용량이다 보니 이런 정리 작업을 진행해줄 필요가 있는데 알려드린 방법으로 휴지통을 싹 비워주면 저장공간이 확보되어 사용 가능한 용량이 늘어나게 될 테니 여유 있을 때마다 정리해 주면 되겠고 이로 인해 휴대폰을 좀 더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