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노트북 인치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노트북은 본체, 모니터, 키보드가 합쳐진 휴대용 PC로 개인이 간편하게 소지하고 다닐 수 있어 좋고 디자인 및 성능도 괜찮아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새로 장만하기 위해 알아보게 됐거나 기존에 사용했던 노트북 화면이 적당했기 때문에 새로 구입할 노트북도 비슷한 크기였으면 좋을 것 같아 inch가 얼마 정도인지 알아보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자나 줄자 등의 도구를 이용해서 직접 재보는 방법이 있고 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색다른 방법이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몇 인치인지 확인해보는 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노트북을 접은 상태에서 뒤집어보면 제품 관련 정보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게 보일 텐데 기자재 명칭(모델명)을 쉽게 알아낼 수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 예전에 사용했던 삼성전자 아티브북4를 기준으로 알아보기로 했으며, 모델명이 NT450R5E-K24S인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 모델명을 인터넷에 검색하여 알아보면 몇 인치인지 금방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검색한 결과 상세 스펙 정보에서 15.6inch인 걸 알 수 있었는데 센티미터로 단위를 변환해 보니까 39.625cm더라고요.

 

직접 재지 않고 알아볼 수 있지만 모델명을 정확히 모를 경우 노트북을 뒤집어서 확인해 봐야 되고 사용 중일 때 알아보는 게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삼성 노트북

 

 

이럴 때 두 번째 삼성 노트북 인치 확인 방법은 자나 줄자를 이용해서 직접 재서 확인해보는 것인데 이때 좌에서 우로 재는 게 아니라 자를 모니터에 대고 대각선 방향으로 길이를 재면 되는데요.

 

 

 

 

자로 쟀을 땐 단위가 센티미터이므로 이 방식으로 알아본 결과 값을 인터넷 검색창에 입력한 다음 센티미터를 인치로 변환하여 검색 결과를 보면 몇 inch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방법은 아래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했을 때 이런 사이트가 나오게 될 텐데 한국 원화 지폐나 카드 등을 이용하여 모니터 인치를 확인해 보는 방법이예요.

 

 

내 모니터 크기는 무엇입니까?

비교하고 아래의 파란색 버튼을 조정하려면 다음 항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때 제품이 화면에 패턴을 완전히 준수, 우리는 화면의 크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는 모바일 버전

kr.piliapp.com

 

뭔가 허술해 보이고 실제와는 많이 다르게 차이가 있을 것 같아 의심스러울 수 있지만 직접 시도해본 결과 생각보다 정확한 모니터 inch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알아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사용 가능한 지폐를 준비하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지폐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서 중간에 빨간 항목을 눌러 카드로 변경을 했어요.

 

카드 이미지가 세팅되면 실제 카드를 이미지에 맞게 모니터에 대고 이미지가 실제 크기보다 크거나 작을 경우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카드 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으니 최대한 동일한 크기로 맞추도록 합니다.

 

실제 카드 크기에 맞게 카드 이미지를 조절해놓으면 조절 바 밑에 결과가 표시될 것이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모니터가 몇 인치인지 쉽게 알아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삼성 노트북 인치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상황에 따라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어느 정도 크기인지 결과 값을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