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 및 개선하고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유용한 기능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평소에 카톡을 자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업데이트되고 추가되는 기능과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및 동영상 등의 파일 전송으로 인해 앱 자체가 무거워진 걸 느낀 분들이 있을 것이며, 가끔씩 버벅거리거나 끊김 현상이 생기곤 하여 불편하고 답답한 적이 있을 거예요.

 

휴대폰도 PC와 마찬가지로 용량이 부족하면 자주 끊기고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데 이럴 때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해 주면 핸드폰을 처음 사용할 때처럼 다시 빨라지게 되고 원활한 사용이 가능한 걸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예전처럼 가볍게 카톡 앱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불필요한 캐시 파일을 어떻게 하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알아본 분들이 많은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정리해 보면 될 것이며, 쾌적한 모바일 환경으로 개선하여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KakaoTalk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전체 설정]을 선택하여 이동해 주세요.

 

 

 

 

설정 화면이 나오면 맨 밑에 있는 [기타]를 누르고 이어서 안드로이드폰은 [저장공간 관리], 아이폰은 [채팅방 용량 관리]를 선택해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기기 여유공간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고 기기 저장공간이 1GB 이하일 때 알림이 허용된 상태를 볼 수 있는데 아래에 있는 옵션으로 [캐시 데이터 삭제]가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728x90

 

이제 팝업이 뜨면서 안내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를 하면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동영상, 음성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나오는데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모두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으로 밑에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누른 다음 마찬가지로 팝업이 뜰 텐데 캐시에 임시로 저장된 톡으로 재생한 음악의 음원과 앨범 이미지 등을 삭제하고 정리할 수 있으니 [모두 삭제]를 눌러주세요.

 

순차적으로 불필요한 캐시 파일이 지워질 것이며, 삭제 완료 후 다시 카카오톡을 사용했을 때 이전과 달리 훨씬 더 쾌적하고 빨라진 걸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 방법은 핸드폰 기본 앱인 설정에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을 선택하여 저장공간에 캐시를 삭제하는 것과 같은 방법이니 알고 있으면 되겠고요.

 

이처럼 용량이 부족하거나 끊김 현상이 있을 때 알려드린 간단한 방법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동일하게 시도하면 될 것이며, 사용하다 보면 또 캐시 파일이 쌓이게 될 테니 생각날 때마다 주기적으로 정리를 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라겠으며,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