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btv 인터넷장애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비티비는 미디어 기업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IPTV 서비스로 처음에는 VOD 중심으로 운영이 됐지만 현재는 OCEAN, 모바일 B tv, B tv ZEM키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간혹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관계로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거나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게 먹통이 되어 난감하고 답답했던 분들도 있을 것이며,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알아보고 계신 상황인 분들이 있을 거예요.
보통 전화로 국번없이 106(무료)을 눌러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면 되지만 너무 늦은 시간이거나 전화 대기량이 많은 상태라 한참을 기다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일단 접어두고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서 알아봤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비티비 연결 오류에 즉각 조치하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01. 케이블 선 연결 상태 점검
기본적으로 셋톱박스에 연결된 케이블 선 상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 랜선이 느슨하게 꽂혀있을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시고 공유기 모델에 LED 불이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02. 모뎀/공유기 전원 껐다가 켜기
랜선에 이상이 없고 불도 잘 들어오고 있는 것 같다면 btv 인터넷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셋톱박스의 전원 스위치를 껐다가 켜보도록 합니다.(장비의 뒷면을 살펴보면 전원 버튼이 있을 테니 리셋해보시길)
03. 모뎀 또는 공유기 초기화
마찬가지로 셋톱박스의 후면을 살펴보면 초기화할 수 있는 홈이 보일 텐데 이쑤시개나 펜 같은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서 3~5초 정도 누르면 초기화시킬 수 있을 것이며, 이후 LED가 켜지면 설정이 완료되어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04. 코드 뺐다가 다시 꽂아보기
여전히 해결되고 있지 않을 땐 코드 자체를 아예 뺐다가 다시 꽂은 다음 전원을 켜서 확인해보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05. SK브로드밴드 자주 찾는 질문 확인
SK브로드밴드의 공식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하위 메뉴로 [자주 찾는 질문]이 있으니 클릭하고 이어서 [B tv] 항목을 선택하면 질문 유형에 따라 답변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므로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그렇지만 알려드린 방법으로 시도를 해봐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어쩔 수 없이 빠른 상담인 106 또는 080-8282-106에 전화해서 기사님(서비스매니저)이 방문하는 쪽으로 진행하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일 테니 불편하더라도 직접 해결할 수 없을 땐 방문접수를 해서 도움을 받는 게 좋을 것입니다.(운영시간은 평일 9시~18시, 토요일은 9시~13시까지 상담 가능함)
상담을 위해 전화했을 때 가입자 확인을 위해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 앞 생년월일 6자리와 이동전화 연락처를 통해 상담이 진행된다고 하니 협조하여 입력 후 상담사에게 고장문의를 하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btv 인터넷장애, 연결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