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포스타입 성인인증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ostype은 콘텐츠 수익화를 위한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로 작성한 작품을 유료나 무료로 발행하여 해당 콘텐츠를 판매하거나 파트레온과 유사하게 정기 구독형 멤버십을 운영해서 후원을 받는 것도 가능하여 이용하게 된 분들이 많을 겁니다.

 

 

 

 

또한 글을 읽는 독자의 입장에선 주제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연령 제한이 걸려있는 작품이 표시된 걸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런 작품을 열람하기 위해선 성인 인증을 해야 볼 수 있는 상태라서 해당 작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어떻게 인증을 하면 되는지 궁금하여 알아보고 싶었을 겁니다.

 

그렇지만 아직 화면 구성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설정하는 방법을 찾다가 헤매는 경우가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성인인증하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Postype

 

 

우선 포타에 들어가서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에 표시된 프로필을 클릭하고 메뉴가 열리면 [설정]을 눌러 이동해 주세요.

 

728x90

 

그러면 계정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아래로 화면을 내리다 보면 본인 인증에 대해 안내하는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본인 인증으로 성인(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한국 나이 20세 이상)인 것이 확인되면 포스팅을 발행하거나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포스타입 성인인증을 완료한 시점부터 이 설정은 1년간 유지되지만 1년이 경과되어 만료될 경우 이전과 동일한 명의로 다시 본인 인증을 해야 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될 것이며, 발행하거나 열람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표시한 [본인 인증 및 성인물 열람 설정]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팝업 창이 뜨고 본인 인증을 위한 필수 약관을 알리는데 전체적으로 읽어보고 동의 체크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본인 인증 수단으로 휴대전화, 신용카드, i-PIN 중에 선택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는데 저의 경우 휴대전화를 선택했고 통신사, 이름, 휴대폰 번호, 보안문자, 이용 약관 등을 체크하여 [확인]을 눌러 완료할 수 있었어요.

 

 

 

 

정상적으로 마무리되면 본인 인증이 완료됐다고 안내할 것이며, 이제 밑에 표시된 [계정 설정]을 눌러 이동합니다.

 

 

 

 

그러면 본인 인증 결과에서 유효기간과 성인물 이용 가능으로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아래를 보면 성인물 열람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포스타입 전체 서비스 및 개별 채널에 성인물이 표시되고 내용을 열람할 수 있게 되니 원하는 분들은 표시한 버튼을 눌러 허용하면 될 거예요.

 

이후 아래에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면 계정 정보가 수정되어 앞으로 Postype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성인물과 관련된 글을 열람할 수 있게 될 테니 편한 마음으로 이용해보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포스타입 성인인증하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설정하면 될 것이며, 포타 사이트에는 만화, 소설, 에세이·시, 일러스트, 사진, 디자인, 지식·문화, 강좌, 펜창작 등의 다양한 주제별 콘텐츠가 큐레이션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작품을 선택해서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