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틱톡 고객센터 문의하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ikTok은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으로 디바이스나 웹에서 짧고 재밌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을 불러 모으기 위해 현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을 텐데 이용하다 보면 인출 신청 시 정상적으로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고 있거나 계정 설정 및 오류 발생 등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어 답답하고 불편함을 느낀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잘 모르겠고 아직 틱톡 환경에 익숙지 않은 상태라서 어떤 방식으로 조치를 취하면 되는지 잘 몰라 헤맬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틱톡 고객센터 문의하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TikTok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나]를 선택하고 넘어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설정 및 개인 정보가 나올 텐데 화면을 내리다 보면 지원 항목에 고객 지원 센터를 찾을 수 있긴 하지만 문의를 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분들은 [문제 신고]로 진입하여 물어보도록 안내되어 있으니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자주 묻는 질문과 주제 선택으로 구분된 피드백 및 도움말 항목이 마련된 걸 볼 수 있는데 주제로는 계정 및 프로필, 크리에이터 툴, 피드/검색/공유, 동영상 및 사운드, 팔로우/좋아요/댓글, 알림/메시지, 라이브/결제/리워드, 광고, 오류/지연/네트워크, 개인 정보 보호/신고 남용이 있으니 해당되는 걸 눌러서 이동하면 될 거예요.
테스트로 알아보기 위해 요즘 많은 분들이 리워드 보상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으므로 자세하게 문의하는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알고 싶었을 텐데 이동하면 한번 더 주제 선택을 해야 되기에 [결제 및 리워드]를 선택해봤습니다.
넘어가면 선택한 주제와 관련된 항목이 몇 가지 더 보여질 텐데 현금 이벤트로 출금이 안되고 있는 분들의 경우 [현금을 인출할 수 없음]을 눌러 이동하면 될 거예요.
이와 관련하여 인증 및 확인 여부를 물어보면서 제안된 내용이 나오지만 해결되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것이므로 문제가 해결됐냐는 질문에 [아니요]를 누르고 피드백을 보내줘서 감사하다고 나올 때 도움이 더 필요할 테니 표시한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문제 신고의 피드백으로 상세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데 안전을 위해 어떠한 개인 정보도 포함하지 말라고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요.
문제를 겪게 된 상세 내용을 입력한 다음 좌측 아래를 보면 사진 아이콘이 있는데 이 표시를 누르면 스크린샷을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니 미리 찍어놓고 신고하는 과정에서 같이 첨부하면 될 것이며, 내용 작성 및 사진 업로드를 마친 후 [신고]를 눌러서 제출하면 이후 검토하여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틱톡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으니 계정 활동을 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될 것이며, 만약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없거나 작성 후 제출한 상태지만 아직까지 깜깜무소식일 경우에는 아래에 남겨드린 주소로 이동하여 한번 더 문의를 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연락처 정보로 이메일 주소와 사용자 이름을 적고 주제에선 옵션 목록을 눌러 해당되는 걸 선택한 다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밑에 입력란이 마련되어 있으니 문의할 내용을 적으면 될 것입니다.
첨부 파일로 스크린샷 사진을 넣어 세부 정보를 업로드하고자 할 땐 지원되는 파일 형식을 참고해서 첨부 후 제출하면 될 것이며,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