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배터리 잔량표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초기 세팅하거나 처음 구입했을 경우 화면 우측 상단에 배터리 아이콘만 있고 몇 퍼센트(%) 남았는지 잔량이 숫자로 표기되어 있지 않은 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콘 표시만으로도 얼마 정도 남았는지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지만 정확히 확인하고 싶을 때도 있는데 이럴 때마다 화면을 켜서 일일이 상단 알림창(퀵 패널)을 내려야 얼마나 남았는지 확실하게 수 있기 때문에 매번 확인할 때 번거로움을 느끼고 언제 꺼질지 모르는 불안감에 자주 보게 된 적이 꽤 많을 거예요.

 

폰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화면을 켰을 때 바로 알 수 있었으면 해서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 걸 볼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배터리 아이콘에 잔량이 얼마 정도 남았는지 쉽게 알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태표시줄 우측 상단에 배터리가 몇 퍼센트 정도 남았는지 숫자로 표시되게 하고 싶은 분들은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설정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이동한 화면에서 [알림]을 눌러주세요.

 

 

 

 

알림에는 차단, 허용, 중요 알림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넘어간 화면에서 [상태표시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배터리 용량 표시가 해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 허용해 주면 곧바로 적용되어 배터리 아이콘 옆에 숫자가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OFF> ON 전환)

 

 

ⓒ모나리자> 이미지 캡처: Galaxy Smartphone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갤럭시 배터리 잔량표시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설정 화면을 빠져나와서 화면을 껐다가 켰을 때에도 배터리가 몇 퍼센트 남았는지 수치로 쉽게 볼 수 있게 되어 좀 더 확인하기 편해질 것입니다.(잠금 설정을 해제하지 않고 확인 가능)

 

 

 

 

그러니 안드로이드의 갤럭시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하면 되겠고 번외로 상태표시줄 설정으로 들어갔을 때 알림 아이콘 표시를 최근 3개만 보이게 하거나 모든 알림이 보여지도록 할 수가 있으니 이런 부분도 본인이 생각했을 때 편한 걸 선택해서 적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기종에 따라 약간씩 진입하는 방법이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