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버즈 연결안됨 증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갤럭시 버즈는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으로 모바일, PC, 태블릿 기기에서 연결 후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하여 음악을 감상하거나 필요 시 통화도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착용해서 사용하다 보면 무슨 문제 때문인지 신호가 잡히지 않거나 오류 등의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제대로 연결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런 일이 잦아질 경우 제품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 신경 쓰인 적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오류가 생기는 원인이 무엇이고 해결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버즈 연결 상태 불량일 때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모바일을 중심으로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어버드를 처음 사용할 때 또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배터리를 완충할 필요가 있으며, 처음 충전하거나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일 땐 30분 이상 충전을 해야 될 거예요.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Galaxy Buds(삼성전자서비스)

 

 

1. 이어버드 충전 케이스에 넣고 닫은 다음 열기

페어링 모드로 진입된 상태에서 이용해야 되는데 충전 케이스를 열고 좌우 슬롯 홈에 맞게 이어버드를 넣은 다음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 7초 이상 지났을 때 다시 꺼내면 되는데 열어서 확인해보면 이어버드가 페어링 모드로 전환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상태가 된 것이니 착용하여 다시 테스트를 해보면 되고 한 번 연결한 후에는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꺼낼 때마다 모바일 기기와 자동으로 진입하여 연결될 거예요.(이어버드와 삼성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가 블루투스 연결 범위 10m 이내에 있는지 확인할 것)

 

그런데 3분 안에 연결되지 않을 경우 페어링 실패로 다시 블루투스 등록 대기 상태가 해제 될 텐데 갤럭시 버즈 연결안됨의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방법은 착용한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눌러서 수동으로 진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이어버드 터치패드 누르기

블루투스 연결 모드로 진입하기 위해서 이어버드의 터치패드를 동시에 길게 7초 이상 눌러주면 연결 범위가 10m 이내일 때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녹색으로 깜빡인 후 꺼지면서 다시 정상적으로 기기에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시도해보는 과정에서 제품과 연결된 기기 사이에 장애물이 없도록 하고 이때 다른 기기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멀티 페어링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하나의 기기에는 하나만 연결해야 된다는 걸 잊지마세요.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 다른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버전을 확인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볼 필요가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설정에 들어간 다음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이후 화면의 지시내용에 따라 진행하고 모바일 기기를 Update 후 갤럭시 버즈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4.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 사용하기

스마트폰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모바일 기기 바탕 화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찾을 수 있으니 실행한 다음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허용하면 좀 더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을 것이며,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이어버드 초기화

 

그래도 갤럭시 버즈 연결안됨 상태에서 여전히 사용할 수 없을 경우 혼자 해결할 수 있는 최종 방법으로 초기화를 진행해볼 필요가 있는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한 다음 [일반]으로 들어가서 [이어버드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안내에 따라 초기화를 진행 후 양쪽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 양쪽 이어버드의 터치패드를 동시에 7초 이상 누르면 다시 페어링되어 연결할 수 있게 될 테니 착용 후 이용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 삼성전자서비스의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스스로해결> 모바일 메뉴로 들어가면 문의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알려드린 몇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을 땐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테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방문해보는 게 좋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