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뱅크 송금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카뱅은 대한민국의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쉽게 송금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사용할 일이 많은데 간혹 잘못된 금액을 보냈거나 대상을 잘못 선택한 상태에서 착오 송금을 하게 되어 취소하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취소하면 되는지 몰라서 헤맬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뱅크 송금 취소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저 같은 경우 아는 지인에게 1,000원을 보낸 상태인데 정상으로 편하게 취소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친구의 계좌도 동일하게 카카오뱅크여야 하고 상대방이 확인 후 돈을 받기 전에 빠르게 취소를 해야지 비교적 쉽게 돌려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면 이런 메인 화면이 열릴 텐데 우측 하단에 점 3개 표시를 눌러 이동한 다음 메뉴 중에 [이체내역조회]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이체한 내역이 정리되어 나열되는데 방금 전에 보낸 금액을 상대가 받지 않았을 경우 파란색으로 '입금대기중'이 표시되어 있으니 눌러주세요.

 

 

 

 

넘어가면 거래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거래구분, 이체일시, 출금계좌, 입금계좌, 이체금액, 수수료, 받는 분에게 표시, 나에게 표시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상단을 보면 [이체취소]가 있으니 눌러줍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친구일 경우 아직 입금신청을 하지 않았고 이체 후 24시간 이내 신청하지 않고 있으면 이체 금액이 다시 내 계좌로 자동 환불처리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그렇지만 직접 바로 처리하고 싶은 분들은 이체취소를 눌렀을 때 정말로 이체를 취소할 거냐고 다시 물어볼 텐데 [예]를 눌러 정상으로 처리되면 이체가 취소되었다는 표시가 뜨게 될 테니 [확인]을 눌러 완료하면 됩니다.

 

이제 다시 이체내역조회로 들어가면 빨간색으로 '이체취소'가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카카오톡 메시지에도 카카오뱅크 이체 취소 안내 내용이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모나리자/이미지 캡처> 카카오뱅크

 

 

그렇지만 이미 이체거래가 완료된 상황이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를 통해 착오 송금 자금반환 청구를 신청해야 될 테니 관련 내용을 참고하여 안내에 따라 진행해야 될 것입니다.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카카오뱅크 송금 취소를 완료할 수 있지만 상대방이 이미 확인 후 받은 상태일 땐 처리하는 절차가 조금 복잡해질 수 있으니 잘못 보낸 걸 알았을 때 바로 조치를 취하는 게 좋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