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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체크카드 갱신해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저의 경우 이번에 KB국민의 nori 체크카드(RF)가 유효기간이 만료될 시점이 다가와서 갱신을 해야 된다는 문자를 받게 됐습니다.

 

 

 

 

카드 만료일 이전에 자택으로 갱신발급된 카드를 배송할 예정인데 주소가 변경됐거나 갱신발급을 원하지 않을 경우 연락을 달라고 하는 문자였고 저는 계속 사용할 마음이 있었기에 재발급 시 어떻게 처리되는 건지 좀 더 자세히 물어보고 싶어서 카드사에 연락을 해봤는데요.

 

 

 

 

상담원과 연결되어 몇 가지 궁금한 점을 물어봤고 유의사항을 정리해 보니 우편물 수령지 주소에 오류 또는 반송정보가 있을 경우 영업점으로 배송될 수 있고 새로운 카드가 발급됐을 때 카드 번호가 변경되니 카드 자동납부를 이용할 경우 해당 회사로 연락해서 카드번호를 변경해야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재발급된 카드의 사용등록 후 최초승인 시점부터 기존의 구카드는 이용이 불가하고 K-CASH(전자화폐)가 충전된 카드의 갱신발급 시 충전금액은 이월되지 않으니 환불하고 싶을 경우 반드시 카드 실물을 지참하여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야 된다고 해요.

 

아울러 갱신 카드는 제3자의 수령이 가능하며 원하지 않을 경우 KB국민카드로 연락하면 되니 알고 있을 필요가 있고 추가로 문의할 게 있으면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로 전화해서 상담받으면 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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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저와 같은 상황으로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국민은행 체크카드 갱신의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인 분들이 있을 텐데 직접 진행했던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처리되는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직접 전화해서 갱신 신청을 하고 자택으로 받는 것으로 진행했으며 혹시 몰라서 받게 될 주소지가 정확한지 알아보기 위해 전산상으로 입력되어 있는 내 자택 주소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려달라고 요청해서 다시 꼼꼼하게 확인했습니다.

 

 

 

 

몇 가지 문의 후 통화를 마치고 나니 KB국민카드에서 문자 메시지가 왔는데 확인해 보니 카드발급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된걸 알리는 내용이었고 카드 교부 시 별도로 안내해 준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이후 이틀이 지났을 때 카드 배송을 안내하는 문자 메시지를 또 받았는데 신청한 카드가 자택으로 2~3영업일 이내에 배송될 예정이란 걸 알 수 있지만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실시간 카드 배송 정보 조회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누르면 알 수 없는 링크일 경우 디바이스와 개인 데이터의 보안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 확인해 본 결과 안전한 링크이니 [확인]을 눌러 진행하면 될 것이며 이동하면 기본적으로 휴대폰본인인증 화면이 보이게 될 거예요.

 

 

ⓒ모나리자> 이미지 제공/KB국민카드

 

 

정보입력으로 이름, 생년월일 6자리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첫 1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되고 휴대전화인증에서 통신사를 선택한 다음 필수 동의 항목에 체크 후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 전송]을 누릅니다.

 

받은 인증번호를 동일하게 입력한 다음 [인증확인]을 누르면 되고 이어서 하단에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될 거예요. 

 

 

 

 

이제 발급상황조회로 진행단계를 볼 수 있는데 저의 경우 현재 발급배송 단계인 걸 알 수 있었고 밑으로 화면을 내려 보니 상세 내용으로 성명, 접수일, 본인/가족 구분, 카드 수령지, 배송정보조회, 영업점(배송기관) 수령일이 표시되어 있었는데요.

 

 

유의사항이 있다면 카드 수령지가 지점일 경우 지점 수령일을 확인 후 방문하면 되고 카드 수령지가 자택 또는 직장일 땐 발송기관 수령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카드를 수령할 수 있으며 지점에서 카드발급을 신청한 건 중 일부는 본 화면에서 조회할 수 없으니 진행상황이 궁금한 분들은 지점에 문의해야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배송정보조회 옆에 [바로가기]를 누르면 기본정보가 한번 더 표시될 것이며 화면을 밑으로 더 내렸을 때 카드배송 진행이력으로 시간과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언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은 카드배송 진행이력을 보고 언제 받게 될지 짐작할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발급 신청 후 4일이 지났을 때 배송받을 수 있었는데 우편배달원의 요청에 생년월일 앞 6자리를 말했고 인증하고 나서 우편물을 개봉해 보니 KB국민카드 개인회원약관 및 주요거래조건(개인회원발송용)과 체크카드 종합안내장, 발급팀에서 보낸 카드가 동봉된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본인이 인증하면 바로 사용등록되고 타인이 수령할 경우 따로 사용등록을 해야 함)

 

 

 

 

받고 나서 잠시 후 KB국민카드로부터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될 텐데 수령한 카드가 사용등록됐다는 걸 알리는 내용일 거예요.

 

알아둘 점으로 기존 카드에 현금입출금 기능이 있는 경우 새 카드 사용등록 시 새 카드를 한 번이라도 사용했거나 발급일부터 60일까지 새 카드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갱신카드는 새 카드 이용실적이 없을 경우 기존 카드 유효기간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국민은행 체크카드 갱신 시기가 찾아왔을 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되고 상황에 따라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KB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변경하거나 조치를 취하면 되니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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