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뱅크는 일상에서 더 쉽게, 더 자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모바일 전문은행으로 손쉬운 계좌개설, 간편한 이체 및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만들었던 계좌를 하나씩 정리하고 싶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불편사항이나 기타 사유가 있어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계좌를 해지하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참고로 탈퇴와 해지는 엄연히 다른 것으로 연계된 체크카드와 모임통장, 세이프박스 등 연결된 금융 서비스를 모두 정리해야 원활하게 정리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와 관련하여 불필요해진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해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카드 해지를 하려고 할 때 안내사항을 확인해 보면 현금카드 기능이 즉시 중지되지만 2~3일간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당월 교통카드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에는 익월 KB국민카드를 통해 후불교통카드의 이용대금이 청구된다고 하니 알고 있으면 되겠고요.

 

728x90

 

모임통장이 있을 경우 계좌관리로 들어가서 참여 중 멤버에 포함되어 있는 멤버끊기를 해줘야 되고 세이프박스 역시 관리로 들어가서 세이프박스 삭제하기를 선택해서 지워야 되는데 이때 보관중인 금액과 결산이자가 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내 계좌로 입금 처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나리자> 이미지 제공/카카오뱅크

 

 

이렇게 해지하기 위한 최종 준비를 마쳤거나 위에 언급한 부분을 확인했지만 해당사항이 없는 분들은 바로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카카오뱅크 앱을 열고 메인 화면에서 잔액이 표시된 노란 박스를 터치하면 상세 내역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가 있으니 눌러주세요.(최근 확인해 보니 관리가 톱니바퀴 모양으로 바뀜)

 

 

 

 

계좌관리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맨 밑으로 내리면 작은 글씨로 '계좌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가 있으니 안내한 것처럼 여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지할 계좌 정보로 계좌번호, 개설일, 계좌잔액이 표시될 테니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밑에는 해지가 불가능한 계좌에 대해 알려주는데 해당사항이 없으면 하단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본인 확인 차원에서 계좌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올 것이므로 키패드를 이용해서 입력하면 되고요.

 

 

정산한 일정 금액이 있는 분들은 정산 지급액 입금계좌 정보를 입력해서 돌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마지막으로 [해지하기]를 누르면 정말 해지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예]를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인증 비밀번호 6자리까지 입력을 마치면 계좌해지 과정이 완료됐다고 알리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 최종적으로 정리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모임통장이나 세이프박스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쉽게 처리할 수 있지만 연결된 금융 서비스가 있을 경우 약간 진행하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차근차근 진행하다 보면 금방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를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