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로블록스 고객센터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Roblox는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다른 유저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플랫폼으로 젊은 층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고 있는 도중에 가끔씩 간헐적인 끊김 또는 버그가 생기거나 계정 해킹 및 로그인할 수 없는 보안적인 문제를 겪게 된 적이 있어 불편하고 난감했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다른 경우로는 아이템 구매를 이미 완료한 상태지만 환불 가능 여부를 알아보고 싶거나 멤버십과 관련된 청구 및 결제에 대해 질문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에 문의하면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이렇게 여러 가지의 이유로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궁금해져 알아보고 싶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로블록스 고객센터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리니 참고하면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도움 될 거예요.

 


 

https://en.help.roblox.com/hc/ko

 

로블록스에서 게임을 하려다가 문제가 생긴 상태일 때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통해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상세 페이지를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모나리자> 이미지 제공/로블록스

 

 

[Roblox 계정]은 로그인 계정과 관련된 도움을 주고 [청구]는 멤버십, Robux, 결제에 대한 질문을 해볼 수 있으며 [부모, 안전 및 절제]는 어린이 안전과 커뮤니티의 가이드라인을 안내합니다.

 

[기술지원-컴퓨터, 모바일, Xbox]는 문제를 겪고 있는 버그 신고하기, [Roblox 게임하기]는 게임 방법에 대한 질문, [Roblox에서 만들기]는 게임 만드는 법, 아이템 판매 및 거래 방법에 대한 질문, [소셜 미디어 및 상품]은 장난감, 이벤트 및 Roblox의 소셜 미디어 정보, [아바타]는 아바타 꾸미기 및 프로필 보기라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이곳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요청사항을 수렴하여 문제 해결에 대한 답변으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겪고 있는 일과 약간씩은 다르거나 확실한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럴 땐 지원팀에 문의하는 방법이 있는데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로블록스 지원 센터'를 입력 후 찾으면 관련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보이게 될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문의하기 페이지가 나오고 작성 양식이 보일 텐데 연락처 정보로 이름, 현재 사용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적고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될 것이며 참고로 만 13세 미만일 경우 보호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될 거예요.

 

다음으로 문제 설명에선 어떤 기기에서 문제를 겪고 있는지 목록을 눌러 선택하면 되고 도움말 카테고리 유형을 눌러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후 문제 설명란에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자세하게 적으면 될 것이며 문제가 발생한 위치, 오류 메시지를 비롯하여 관련 정보를 무엇이든 기재하면 된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현재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해 상세히 입력한 다음 전체적으로 작성한 내용을 검토해보고 이상 없을 경우 [저장]을 눌러 제출하세요.

 

 

 

 

접수되면 로블록스 고객센터에서 내용을 확인하여 메일로 해결 가능한 구체적인 답변을 보내줄 텐데 아쉬운 점은 로블록스 코리아가 따로 존재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답변이 늦어질 수 있는 점과 연락 가능한 문의처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답답하실 수 있지만 메일이 왔을 때 확인해 보시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