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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무더운 여름이 되면 날씨가 후덥지근해져서 밖에만 잠깐 나갔다 와도 땀이 범벅이 되거나 옷이 다 젖을 정도로 찝찝함을 느낄 때가 있고 끈적거림이 느껴지기도 해서 에어컨을 틀어 시원한 바람을 쐬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무슨 문제 때문인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아무리 기다려봐도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서 답답함에 직접 원인을 찾아보기 위해 노력했지만 도통 이유를 알지 못한 상황에서 진땀을 뺀 적이 있거나 현재 그런 상태라서 확실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이럴 땐 인터넷 창을 열고 삼성전자서비스를 검색한 다음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스스로해결> 에어컨> 스탠드 에어컨을 선택하면 에어컨 에러 표시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설명해놓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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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만 찾아 들어가는 게 귀찮거나 알아보는 과정에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에어컨 사용 시 문제가 생겼을 때 쉽게 해결할 수 있어 도움 될 거예요.

 


 

삼성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보여지는 증상으로 엔지니어가 방문하는 걸 요청하기 전에 고장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참고로 사용 중인 제품 모델에 따라 에러 및 표시 부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제품 설명서 및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받는 방법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 안내

 

좌측은 디스플레이 표시(에러코드), 중간엔 발생 원인, 우측에는 점검 및 조지사항을 안내하고 있는 표 형식을 볼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에 딱 봐도 필터처럼 보이는 모양이 뜨거나 CF라는 알파벳이 보이면 필터 청소 표시를 의미하는 것이며 먼지거름필터를 2주에 한 번씩은 청소해 줘야 될 거예요.

 

 

 

 

바람처럼 보이는 모양과 CL은 자동청소 건조 표시로 자동청소 완료 후 제품이 꺼지는 걸 의미하고 코드처럼 보이는 건 절전 표시로 실외기가 절전 모드일 때 표시되는 것이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C101은 실내외기 통신 점검으로 실외기 전원 코드가 빠지거나 덜 체결된 것일 수 있으니 확인하라는 것으로 누전차단기가 올라가 있는지 살펴보시면 되겠고 C134는 셔터 센서 점검으로 엔지니어를 통한 센서 점검이 필요한 상황을 의미하는 것인데 이때 냉방 성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에러이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C154는 (스탠드형 상단) 실내팬 점검, C155는 (스탠드형 중단) 실내팬 점검, C176은 (스탠드형 하단) 실내팬 점검인데 셋 다 공통된 점검 및 조치사항으로 실내기 내부 팬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표시이니 전원코드를 뽑거나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전원을 연결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겁니다.

 

 

 

 

C163은 옵션 점검으로 실내기 옵션 설정을 다시 해봐야 되는 것인데 고객센터(1588-3366)로 전화하면 전문상담사를 통해 자가 조치가 가능할 것이며 C404와 C465는 과부하 보호제어로 실외기 과부하로 인한 일시적인 경우일 수 있으니 실외기 차광막(햇빛가리개)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혀 주는 조치가 필요할 거예요.

 

 

C416은 토출부 보호제어로 실외기 설치상태를 확인해 봐야 될 것이며 마찬가지로 실외기 차광막(햇빛가리개)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혀 주도록 합니다.

 

C422는 EEV 밸브 막힘으로 서비스 밸브 개방여부와 누설 부위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고 전원을 내렸다가 다시 켜 주시면 되겠으며 C463은 OLP 보호제어로 마찬가지 실외기 차광막(햇빛가리개)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혀주세요.

 

C554는 냉매량 점검으로 배관 연결 상태 및 누설 여부 점검 후 냉매량을 점검해 주시면 되고 C574는 냉매 누설 점검으로 마찬가지 배관 연결 상태 및 누설 여부를 점검하고 냉매량을 점검하면 됩니다.

 

 

 

 

이렇게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가 떴을 때 발생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이 각각 안내되어 있으니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걸 자세히 확인하여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면 될 것이며 알려드린 내용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했다면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챗봇 상담, 이메일 상담을 요청해서 문의해보시면 될 거예요.

 

또한 상황에 따라 출장 서비스 예약도 신청할 수 있으니 이와 관련된 절차를 알아보시면 되고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과 설치 등 제품 자체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했을 때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불쾌지수가 높은 무더운 여름을 보내야 될 날이 많겠지만 이럴 때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휴식을 취해본다면 쾌적함과 편안한 안정감을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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