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에어팟 프로 충전 불빛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AirPods Pro는 애플에서 만든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에어팟 시리즈 중 최초의 커널형 제품이며 깔끔한 디자인의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어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사용하다 보면 가끔 무슨 이유 때문인지 충전 케이스 본체에 유닛을 올려 놓았을 때 충전이 안 되고 상태 표시등으로 LED 램프의 불빛이 들어오지 않거나 깜빡거리는 현상이 발생하여 혹시 고장난 건 아닌지 의심될 때가 있을 거예요.

 

핸드폰처럼 디스플레이 패널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는 관계로 LED 램프의 색깔과 점멸 표시를 보고 배터리 잔량과 어떤 상태인지 알아봐야 되는 것인데 에어팟을 처음 이용해 보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이런 불빛이 어떤 상태를 의미하는 건지 잘 몰라서 궁금하고 정확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태 표시등에 보이는 불빛의 의미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앞으로 AirPods Pro를 사용함에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기본적으로 LED 색깔 종류는 초록불(녹색), 빨간불(주황색), 하얀색(흰색)으로 3가지가 있는데 참고로 확인했을 때 처음에는 에어팟 프로 충전 불빛이 들어오다가 잠시 후 꺼지는 건 고장이나 문제가 생긴 게 아니고 정상인 상태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유닛을 뺐을 때의 불빛은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가 표시되는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에서 보이는 상태 표시등 LED 램프(불빛)의 의미

 

 

 

무선 충전 케이스의 상태 표시등은 케이스의 전면에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고 충전기에 연결하거나 Qi 인증 충전 매트에 올려놓으면 상태 표시등이 8초 동안 켜진 상태로 유지됨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초록불(녹색)은 90% 이상으로 충분히 충전이 완료된 것으로 정상적이고 양호한 완충 상태

 

 

 

 

빨간불(주황색)은 80% 이하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은 불충분한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니 계속 충전하면 됨
(불빛이 보이고 몇 초 후 꺼지는 걸 볼 수 있는데 툭 치면 다시 불이 들어오는 걸 볼 수 있고 잠시 후 다시 꺼짐)

 

하얀(흰색) 불빛이 깜빡일 땐 에어팟이 페어링 모드로 전환된 것으로써 다른 기기(디바이스)와 연결이 가능한 준비 상태를 알리는 초기화 상태를 의미하며 사용자의 기기 중 하나에 의해 설정된 것

 

주황색이 깜빡일 땐 충전 또는 페어링 중에 오류나 문제가 생긴 것으로 재설정을 해야 할 수 있는데 이유는 충전 상태가 이상하거나 핸드폰과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았을 때 표시되는 것이니 문제의 원인을 찾아봐야 될 겁니다.

 

오작동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애플 정품이 아닌 타사 케이블을 사용했거나 케이블에 손상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갔거나 양쪽 이어폰 버전이 달라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동일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맞출 필요가 있어요.

 

해결되지 않으면 연결이 잘못된 것이니 케이스 뒷면에 페어링 버튼을 눌러 기기와의 페어링을 다시 진행하거나 핸드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블루투스> 에어팟 목록 옆에 i 표시를 누른 후 이 기기 지우기를 눌러서 지우고 다시 연결을 해봅니다.

 

 

만약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애플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A/S 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이며 참고로 AirPods의 무상 리퍼 기간은 첫 페이링 시점부터 1년 동안 가능할 거예요.

 

표시등이 없는 불빛이 꺼진 경우는 에어팟 배터리를 다 사용해서 아예 방전됐거나 10초 이상 뚜껑을 열었을 때 상태 표시등이 꺼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충전기를 꽂았지만 불이 안 들어올 때가 있는데 이유는 충전케이블 또는 케이스 단자에 문제가 생겼거나 단순 LED 고장, 외부 충격으로 손상된 상태일 수 있고 애플사 정품이 아니거나 먼지, 이물질 등이 있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으니 이런 점을 하나씩 확인해 보고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 충전 케이스, 유선으로 연결한 상태에서 불빛의 의미

 

 

 

충전 케이스의 상태 표시등은 에어팟 유닛을 넣는 사이에 위치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언급하지 않은 건 위에 내용과 동일한 것으로 간주하면 됨

 

유닛을 뺐지만 녹색 불빛이 보일 경우에는 에어팟을 두 번 이상 완전하게 충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유선으로 연결해서 충전 중일 때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해 불빛을 보고 싶다면 뒤에 페어링 버튼을 눌러 불빛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건드렸을 때 불빛이 들어왔다 꺼지지만 열었음에도 불구하고 불빛이 보이지 않으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이렇게 유닛이 들어가 있는데 불빛이 보이지 않으면 방전된 상태일 수 있으니 이럴 땐 케이스 뒤에 페어링 버튼을 약 15초간 누르면 불빛이 다시 들어오게 될 것이며, 그때 누르던 손을 떼면 되고요.

 

이후 주황색 불빛이 깜빡이다가 흰색 불빛이 들어오면 초기화 과정이 끝난 것을 의미하는 것이니 다시 평소처럼 페어링을 하면 되고 기기가 정상적으로 인식됐을 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배터리 잔량과 어떤 상태인지에 따라 초록색, 주황색, 흰색이 표시되거나 깜빡거리고 아예 불빛이 보이지 않을 때도 있으니 어떤 상태인지 잘 알고 있다가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에어팟 프로 충전 불빛으로 LED 램프의 색깔별 의미에 대해서 정리하여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