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티빙 이용권 해지, 자동 및 정기결제 안 되게 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VING은 CJ 계열에서 제공하고 있는 OTT 서비스로 tvN, JTBC, Mnet, OCN 등의 최신 인기 드라마와 예능, 독점 영화까지 스트리밍할 수 있고 200여 개의 라이브 채널과 5만여 편의 VOD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 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티빙톡으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소셜TV 기능도 제공하여 방송을 보면서 채팅도 즐기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티빙에 관심이 생겨 이용권을 구매하면 PC, 스마트폰, 태블릿, 크롬캐스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HD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티빙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로 보답하고 있지만 일부 몇몇 분들의 경우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데 이용권으로 시청하다 보면 가끔씩 일부 기기 및 디바이스에서 일시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볼만한 콘텐츠도 그리 많지 않은 것 같고 자주 볼 일이 없게 되어 결제를 취소하고 싶을 수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TVING의 화면 구성이 익숙지 않아 어떤 방법으로 티빙 이용권 해지를 하면 되는지 찾지 못하여 헤맬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취소 및 해지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모바일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할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 일단은 티빙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한 상태로 우측 밑을 보면 [My] 메뉴가 있으니 탭합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이름 또는 바로 밑에 현재 이용 중인 이용권 표시를 눌러서 이용권/캐쉬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이용권 현황에서 이용중으로 표시된 정기권의 내용으로 결제금액, 거래일, 유효기간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에 [이용권 변경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팝업 형식으로 변경은 정기결제일 이후 월 1회 가능하다고 나올 테니 [OK]를 눌러서 넘어가고 다음 화면에서 [이용권 해지 신청]을 눌러주세요.

 

 

 

 

이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또 한번 눌러주시고요.

 

 

 

 

정기결제 해지 사유를 필수로 선택한 다음 주의사항을 안내하게 될 텐데 해지를 하게 될 경우 이용 중이던 모든 혜택은 소멸되지만 즉시 이용 중지되진 않고 만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당일 이용권 만료 기간까지의 잔여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니 티빙 이용권 해지 시 참고하면 되겠고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해지하기]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취소할 수 있을 거예요.

 

혹시나 나중에 마음이 바뀔 때도 있을 텐데 만료되기 전에 해지신청 취소하기를 눌러 다시 이용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참고로 이용권 구매 후 사용한 내역이 없을 땐 7일 이내에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이용신청 철회 절차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단, 시청 내역이 있을 경우 사용 일수만큼 차감하여 남은 금액이 환불되는 방식으로 처리되는 것이니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첫 달 무료 쿠폰으로 등록한 분들은 등록한지 15일이 경과됐을 때 해지할 수 있음)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해지할 수 있으니 더 이상 티빙을 이용하고 싶지 않거나 개인적인 사유로 해지하고 싶은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해지를 해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으면 좋겠고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