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넷플릭스 아이디 찾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etflix는 주문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영화, TV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편하게 시청하도록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이용 중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PC, 모바일, 태블릿, 스마트 TV, 게임 콘솔 등 여러 종류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즐길 수 있고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일정 기간 무료 시청이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여 관심을 갖고 계정 등록 후 이용 중인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바쁘게 일상생활을 보내다 보면 한동안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하지 못할 때도 있을 것이며 나중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생각이 나서 다시 접속해 보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넷플릭스의 아이디를 따로 메모하지 않았거나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상태였으나 어쩌다 보니 저장됐던 계정 정보가 사라져버린 바람에 다시 입력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고 오랜만에 들어가려는 상태에서 그동안 사용했던 아이디가 정확히 기억나질 않아 난감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728x90

 

당황스럽겠지만 사용했던 아이디가 어떤 건지 알아보는 법은 다행히 존재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넷플릭스 아이디 찾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동일하게 대처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Netflix'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공식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고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는데 제대로 기억나지 않을 경우 밑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메일/비밀번호를 잊었냐고 물을 텐데 문자 메시지(SMS)에 체크한 다음 사용 중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문자로 받기]를 누릅니다.

 

 

 

 

이렇게 안내에 따라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계정과 연결되지 않은 전화번호일 땐 이메일 주소를 대신 입력해서 로그인을 시도해보라고 나올 때가 있는데 다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봤어도 연결된 계정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올 경우 난감했을 거예요.

 

 

 

 

이럴 땐 약간 번거롭더라도 넷플릭스 페이지 맨 하단을 살펴보면 링크 중에 [고객 센터]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면 문의 전화 또는 실시간 채팅을 시작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데요.

 

 

 

 

유선 또는 이동통신 서비스가 필요한 문의 전화를 선택할 경우 영어 지원은 연중무휴로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한국어 지원의 상담 운영 시간은 대한민국의 표준시간 오전 8시~오후 8시까지 월요일~일요일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전화를 해서 ID 문의로 도움받을 수 있을 거예요.

 

 

 

 

넷플릭스 아이디 찾기 2번째 방법은 인터넷이나 이동통신 연결이 필요한 [실시간 채팅 시작하기]가 있는데 '어떤 문제인지 알려주세요'를 눌러 문제 설명을 500자까지 적을 수 있고 회원이냐고 물을 텐데 [예]를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니 [아니요]를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고객 센터와 연결된 채팅 창이 열리게 될 것이며 입력란에 아이디를 찾을 수 없다고 물어보면 해결 가능한 방법을 제시해 줄 테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 알고 계실 점은 채팅 중에 뒤로가기나 새로고침을 할 경우 진행 중인 상담이 종료될 수 있으므로 참고해서 이용하셔야 될 거예요.

 

만약 채팅 중 장시간 동안 응답하지 않고 있을 땐 자동으로 채팅 상담이 종료된다고 하니 원활한 상담을 위해 물음에 신속하게 답변을 해줘야지 채팅을 계속 이어갈 수 있고 정상으로 처리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저 같은 경우 사용 가능한 이메일 정보를 보냈고 해당 메일을 통해 확인하여 넷플릭스 아이디를 찾게 되어 도움이 됐던 기억이 있는데 저처럼 비슷한 상황에 놓인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진행해 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다시 접속이 가능해져 자유롭게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으면 좋겠고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