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벨소리는 통화연결로 전화가 왔을 때 수신자가 확인할 수 있게 들리는 소리를 의미하며 대부분은 폰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짤막한 음원이 몇 가지가 있지만 너무 단조롭고 본인 취향에 맞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본인만의 개성 있고 자신의 음악적 취향을 알릴 수 있는 벨소리로 변경하고 싶은 적이 있을 텐데 보통은 클래식 음악이나 대중가요, 팝송 등 노래의 특정 부분, 한 소절 정도만 사용하는 분들이 많고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방법을 알아본 분들이 많을 거예요.

 

특히 어르신분들이거나 기계치인 분들은 최신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관계로 조작하기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샘플링된 음원으로 마음에 든 걸 설정하여 전화가 왔을 때 나름 세련되고 멋진 벨소리가 들렸으면 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벨소리를 설정하기 위해선 부가서비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되지만 웹 또는 모바일 스토어 앱에서 잘 찾아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으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728x90

 

스마트폰의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스토어 앱이 존재하고 있을 것이므로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검색창에 '벨소리 메이커'를 입력 후 검색해 봅니다.(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이용하시면 됨)

 

 

 


그러면 결과에서 앱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선택해서 앱 정보를 확인해 보면 음악 파일이나 녹음 파일에서 바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방식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니 [설치]를 눌러 내려받으면 될 것이며 완료됐을 때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합니다.

 

 

 

 

처음 이용할 땐 앱을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할 거냐고 물을 테니 [허용]해 주시면 되겠고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음악 파일 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내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다운받았던 노래 목록이 나열된 걸 볼 수 있지만 아예 없는 분들은 4shared처럼 노래를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을 추가로 설치해서 마음에 든 곡을 찾아 다운받는 작업을 미리 진행하시면 되고 다른 앱을 통해 노래 파일을 다운받은 후 다시 벨소리 메이커 앱을 실행하여 돌아오면 노래 파일이 추가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미 기존에 다운받아서 저장되어 있는 노래가 많고 음악 파일 리스트 중에 선택해서 벨소리를 바로 만들 수 있는 상태가 됐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는데 원하는 노래를 선택해서 미리들어보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노래 리스트 중 벨소리로 사용할 목록 우측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터치한 후 팝업된 메뉴 중에 [수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사용 방법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데 시작 메이커를 터치하고 드래그하여 벨소리 시작 부분을 지정한 다음 마무리로 종료 메이커를 터치하여 종료할 지점을 설정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니 직접 이용해보시면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메이커로 지점을 맞춰서 구간을 만들 수 있고 밑에 시작과 종료의 위치도 알 수 있을 것이며 자르기, 중간 제거, 붙여넣기 등의 작업도 가능할 테니 벨소리가 필요한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되는데 벨소리로 들리길 원하는 부분만 설정하는 작업을 모두 마쳤다면 우측 상단에 디스크 모양을 눌러주세요.

 

 

 

 

이제 새 이름으로 저장을 할 수 있는데 유형으로 음악, 알람, 알림, 벨소리 중에 선택하면 되고 이름도 알아보기 쉽게 바꿀 수 있으니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한 다음 [저장]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저장되었다고 알리면서 벨소리 지정 및 공유 방법을 고를 수 있는데 [기본 벨소리로 지정]을 눌러 완료하면 될 것이며 이제 상대방에게 부탁하여 전화를 걸어보라고 요청해서 제대로 적용됐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정상적으로 적용됐다면 내가 설정한 구간만 벨소리로 지정되어 들리게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처럼 벨소리 메이커 앱을 이용해 보면 벨소리를 만들어 변경하는 작업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을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