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장기미사용 해제로 자금이체 서비스 중지 푸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농협 뱅킹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고 계좌만 있는 상태로 유지되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이용할 일이 생겨서 로그인 후 금융 업무를 진행하려고 했지만 12개월 이상 이용하지 않은 장기미사용자라서 거래 안전을 위해 자금이체 서비스 이용이 중지됐다는 알림이 뜨게 되어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 자유저축예탁금의 계좌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NH스마트뱅킹에 들어가서 이체를 하려고 했던 것도 아니고 예전에 입력했던 개인 정보 중 일부가 변경된 게 있어 수정을 하려고 하는 과정에서 이런 알림이 뜨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그렇지만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제를 하면 되는 건지 잘 모르고 혹시나 영업점 창구를 직접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일까봐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마음에 자세히 알아보게 됐는데 현재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이 은근히 많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도움이 되고자 이번 포스팅을 통해 농협 장기미사용 해제하는 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728x90

 

이 내용을 확인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되는데 모바일 기준의 NH뱅킹 앱을 기준으로 간단히 설명해 드릴 테니 참고하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서비스 이용이 중지됐다는 알림이 떴을 때 확인을 눌러 넘어가면 장기미사용 아이디조회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장기미사용 이용등록으로 해제 신청을 하기 위해 등록된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음)

 

 

 

 

다음 화면을 보니까 저의 경우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라고 요청했는데 요청한 숫자 앞 두자리와 뒤에 두자리를 확인하여 동일하게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서 넘어갔어요.

 

 

 

 

이어서 출금계좌번호와 출금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된다고 나올 테니 정확하게 기입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올바른 정보를 입력하면 농협 장기미사용 해제 과정이 완료됐다고 안내하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확인을 누르면 로그아웃되지만 재로그인 후 다시 예전처럼 개인 정보 수정은 물론 자금이체 및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이제 해제가 완료됐으니 테스트해 보는 차원에서 다시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들어갔고 이체를 선택했더니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본인 확인 과정만 잘 마무리하면 직접 영업점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다시 정상 사용이 가능해질 테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