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증상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활용하여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할 때 구글에서 배포하는 웹 브라우저인 크롬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구글에서는 인터넷 검색용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크롬을 어떤 기기에서든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가 점점 늘고 있는데 피씨로 웹서핑을 하다 보면 가끔씩 무슨 문제 때문인지 연결할 수 없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거예요.

 

 

 

 

물론 설명한 것처럼 웹페이지가 갑자기 일시적인 오류 증상으로 인해 다운됐을 수도 있으니 창을 닫거나 PC를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보면 해결될 때도 있지만 그래도 안될 경우에는 또 다른 방법으로 대처를 해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알림 메시지 형식으로 안내하는 내용을 보면 연결 상태 또는 프록시 및 방화벽 확인, 윈도우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라고 할 것이며 새로고침 버튼을 눌렀던 적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그래도 접속이 되지 않고 있을 땐 난감하고 골치 아플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테스트하면서 확인해 보면 도움 될 것입니다.



일단은 에러 메시지 중에 SSL이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다면 들어가고자 하는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의 문제일 수 있으니 창을 추가하여 상단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 상단 검색창에 tls를 입력하면 TLS 1.3 우측에 Default라는 목록이 보일 텐데 클릭해서 [Disabled]로 변경하고 우측 하단을 보면 [RELAUNCH NOW]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Chrome을 재시작하여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진행해 보시면 되고 재시작되면 보안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적용되어 원하는 웹 페이지를 쉽게 열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아직 인증서 보안과 관련된 부분이 미숙한 사이트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니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따라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VPN 또는 프록시 같은 아이피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상태라서 그럴 수 있는데 이럴 땐 확장 프로그램의 설정을 해제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그래도 달라지지 않을 경우 브라우저 우측 상단 쪽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누르고 메뉴 중 [설정]을 클릭하세요.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현상에 대처하기 위해 이동한 화면에서 맨 밑을 보면 [고급 ▼]이 있으니 누른 다음 추가로 항목이 더 보여지면 시스템 항목 중에 [컴퓨터 프록시 설정 열기]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인터넷 속성 창이 열리는데 여러 가지 탭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연결]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밑에 [LAN 설정]을 누르세요.

 

 

 

 

이동 후 자동 구성에서 자동으로 설정 검색 항목을 해제하고 프록시 서버에서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적용(이 설정은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 항목을 해제한 상태에서 변경사항을 저장하기 위해 밑에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인터넷 검색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창을 모두 닫은 다음 다시 실행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더 이상 연결할 수 없다고 하는 알림 창이 뜨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는 정상적으로 연결될 테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 됐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과 동일하게 테스트를 해보면 인터넷 웹서핑이 자유로워지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