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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콜렉트콜 차단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Collect Call은 전화를 받은 사람이 요금을 내는 수신자 요금 부담 통화 서비스로 간혹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공중전화기를 사용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때 공중전화카드나 돈을 갖고 있지 않은 상태라면 통화할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 콜렉트콜로 전화를 걸어야 됐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 군대에서 공중전화를 이용해서 가족과 통화를 했던 적이 있고 공중전화카드의 잔액이 부족할 땐 1541 또는 1633 콜렉트콜을 이용해 안내음에서 내 목소리를 들려준 다음 연결되어 가족이나 친구의 안부를 물었던 적이 있어요.
그런데 반대의 경우로 예전에 어떤 일 때문에 콜렉트콜 거부 가입자로 설정을 했던 적이 있었고 이런 사실을 잊어버리고 지내다가 어느날 아는 지인으로부터 문자를 받았는데 콜렉트콜이 차단되어 있는 바람에 수신자 부담 통화 서비스가 거절됐고 전화로 안부를 물을 수 없게 되어 아쉽고 서운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서야 이런 사실을 알게 되어 이런저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차원에서 차단된 걸 풀고 싶었기에 방법을 알아봤고 지금은 조치를 취한 상태라 수신자 부담 통화도 이제는 받을 수 있게 됐는데요.
그렇지만 어떻게 해지하면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은 관계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콜렉트콜 차단 해지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수신 거절되지 않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콜렉트콜로 걸려온 전화는 수신자가 요금을 부담하게 되는 거라서 아깝게 느껴질 수 있지만 어떠한 문제로 중요하고 급한 상황을 전하는 전화거나 가족, 친구, 귀인 등의 안부를 들을 수 있는 기다렸던 전화일 수도 있으니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차단을 해지해놓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해요.
콜렉트콜 차단 해지하는 방법은 통신 업체에 따로 연락을 해서 일괄적으로 차단 신청을 해야 되는데 참고로 상담원을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09:00시~18:00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각 통신사마다 전화번호가 다르니 확인 후 통화를 해보시면 될 거예요.(토, 일, 공휴일은 상담 불가)
※ 제공 업체의 고객센터 정보
· KT(1541): 지역 번호+100
· SK텔링크는 2020년 7월에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
· SK브로드밴드(1541): 지역 번호+106
· LG유플러스(1633): 1544-0001
· 데이콤(1633 or 08217): 1544-0001
· 세종텔레콤(구 온세통신)(1677): 1688-1000
업체명 뒤 괄호 안에 표시된 숫자는 콜렉트콜로 전화가 왔을 때 표시되는 번호이며 상담을 통해 해지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예를 들어서 SK브로드밴드를 사용 중인 핸드폰이고 현재 대전에 살고 있다면 042-106을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연결되어 상담원과 통화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해지 신청을 하면 되고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테고 핸드폰이 아닌 유선전화의 콜렉트콜 차단 해지도 궁금하실 텐데 유선전화는 1644-1739를 눌러서 차단된 상태를 해지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에 아들이 군 입대를 했고 전화가 오길 기다리는 상황이라면 혹시나 차단되어 있진 않은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반대의 경우로 어쩌다 보면 내가 콜렉트콜로 전화를 걸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말해놓거나 전화를 걸 상대가 콜렉트콜을 차단한 상태인 걸 알았을 때 중요한 말을 전할 게 있다면 다른 수단을 통해서라도 풀어달라고 얘기를 해야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 군대 자대 배치 후 저녁 점호 시간이 끝나고 취침하기 전에 잠깐의 여유 시간을 틈타서 선임의 도움으로 무사히 자대에 도착한 소식을 가족에게 전화로 알렸던 기억이 글을 적으면서 생각이 났는데요.
꼭 군인 신분의 아들이 아니더라도 상황에 따라 가족이나 애인, 친구 등의 주변 지인이 핸드폰을 분실하게 됐거나 파손되어 수리를 맡겼고 돈이 없는 상태에서 콜렉트콜을 이용하여 도움을 요청하게 될 수도 있으니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는 게 좋을 것이며 이렇게 조치를 취하면 수신자 부담 전화가 거절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통화연결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