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에어팟 충전 안됨 현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irPods은 애플사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무선 방식의 이어폰으로 유명하며 1세대, 2세대에 이어 에어팟 프로까지 출시하여 관심을 갖고 만족스럽게 사용 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삼성 핸드폰의 전용 이어폰으로 갤럭시 버즈가 있긴 하지만 에어팟에 매력을 느끼고 호환성이 좋은 편이라서 관심이 생기고 이미 구매해서 사용 중인 분들도 많을 텐데 연결해서 자주 사용하다 보면 간혹 잔고장이 생기거나 연결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될 때가 있어 이런 일이 생길 때마다 난감하고 불편했을 거예요.

 

특히 충전 후 다음날 일어나서 밖에 나갈 때 기분 좋게 이용하려고 귀에 꽂았지만 무슨 문제 때문인지 충전이 되어 있지 않아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텐데 물론 사용하게 된 기간이 얼마 안 됐다면 무상 수리를 요청할 수 있지만 해당 사항이 없다면 어떻게 대처를 하면 좋을지 몰라 해결 방법을 급하게 알아본 분들이 꽤 많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시도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에어팟 충전 안됨 현상으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 분들은 보통 한쪽은 정상으로 충전됐으나 다른 한 쪽이 충전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체크해볼 부분으로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었을 때 LED가 한 번 깜빡이게 될 테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연결 상태 오류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케이스에 에어팟을 넣고 장착하는 과정에서 LED를 자세히 살펴보고 깜빡임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 만약 케이스에 원래대로 잘 장착했음에도 깜빡이지 않는다면 다른 부분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될 거예요.

 

 

 

 

대부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먼지가 많이 쌓일 수 있는데 이로 인한 충전 불량일 때 USB 케이블의 Lightning 충전 단자 쪽에 이물질이 묻어있을 수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 보고 보풀이 없는 살짝 마른 천이나 물티슈를 도구와 함께 이용해서 먼지나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하고 이후 재장착을 시도해 보면 다시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다른 경우로 정품이 아닌 다른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 애플에서 만든 정품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정상으로 충전될 수 있으니 정품으로 교체하여 시도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그런데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에어팟 충전 안됨 현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Lightning-USB 케이블이 느슨하게 연결되어 있진 않은지 확인을 해보시고 전원 어댑터가 전원 콘센트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이런 부분에는 전혀 문제가 없고 충전 불량 상태가 유지되고 있을 땐 케이스에 에어팟을 넣고 나서 덮개를 닫고 30초동안 기다린 다음 덮개를 열어주세요.

 

이후 연결된 기기에서 설정을 선택한 다음 블루투스로 이동하여 에어팟 옆에 i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이 '기기 지우기'를 누르고 다시 눌러서 확인해보시고 덮개를 열어서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빡거릴 때까지 약 15초 정도 케이스 뒤에 설정 버튼을 길게 눌러 재설정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

 

재연결하기 위해 덮개를 연 상태에서 에어팟을 디바이스와 가까이 두고 기기 화면에 표시가 뜨면 안내에 따라 다시 연결하여 충전을 시도해 보면 예전처럼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가능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봐도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을 땐 어쩔 수 없이 A/S가 필요할 수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시고 방문해서 해결하는 게 가장 안전하고 빠른 방법일 수 있으니 고려해 보는 게 좋을 거예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9506

 

이 밖에도 궁금한 점이 더 있다면 위에 남겨드린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에어팟 충전 안됨 증상 해결하는 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