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kylife는 위성방송 서비스 업체로 설립되었고 국내 디지털 유료방송 플랫폼으로 다채널 HD를 사업화하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 및 혜택을 제공해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현재 KT로 편입되어 케이티스카이라이프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지상파 채널은 물론이고 영화, 음악, 오락, 뉴스, 스포츠, 다큐멘터리, 교육, 외국채널 등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선택해서 시청하는 것이 간편하여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데 간혹 무슨 문제 때문인지 신호가 약해지거나 갑자기 화면에 신호 없음 표시가 나와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거예요.

 

 

 

 

또는 외부기기의 케이블 상태가 정상적이지 못한 관계로 연결할 수 없다고 나와 난감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서 답답했을 텐데 이런 상황이 발생됐을 때 기사를 부르지 않고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자가 진단 및 처리하고 싶은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성접시 안테나와 셋톱박스에 문제가 생겨서 신호 세기가 약하고 수신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728x90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증상으로 위성접시 안테나의 문제가 맞다면 대부분의 원인은 일시적 장애, 불량 분리로 위성신호가 수신기까지 정상으로 들어오지 않을 때, 기상 변화로 인한 신호장애, 안테나 방향이 잘못된 상태거나 선이 잘못 연결되었을 경우, LNB 작동 불능 또는 불량이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잘 확인해 보시고 현재 사용 중인 안테나 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전체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아예 선을 다시 뺐다가 꽂은 다음 상태를 확인 후 전원을 켜서 테스트하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될 가능성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경우 위성수신기인 셋탑박스를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수신기가 일시적인 장애 또는 신호수신 오류 현상일 수도 있으니 스마트카드(S/C)를 다시 삽입해 본 다음 전원을 재연결해 보시고요.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원격진단을 해보는 게 좋을 텐데 Skylife 대표번호인 1588-3002 또는 080-001-3002로 전화를 해서 ARS AS문의를 선택 후 2번 [원격진단]을 눌러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말로거는 고객센터는 1641을 눌러서 전화한 다음 "스카이라이프"라고 말하면 됨)

 

이 과정에서 스마트카드 번호 앞 2자리를 제외한 10자리를 누른 다음 #을 입력해서 알아볼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고 원격진단 후 사용자가 TV 정상시청 여부를 확인해 봤을 때 해결될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상태가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구체적으로 문의해 볼 필요가 있고 웬만하면 A/S 접수를 요청하는 게 좋을 것이며 영업시간은 09시~24시까지라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연락을 하면 거주 지역의 YesCenter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무상 A/S 가능 범위가 궁금하실 텐데 구매한 수신장비일 경우 수신기, 안테나, LNB, 스마트 카드의 제품 보증기간은 2년으로 알려져 있으니 설치와 관련된 하자가 있을 땐 1년간 보증을 해줄 것이며 이 기간 동안 발생되는 제품이나 설치상의 하자로 인한 문제가 있을 땐 거주 지역 내 서비스센터를 통해 무료로 A/S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 밖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skylife'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홈페이지가 검색 결과로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면 될 것이며 상단 메뉴 중 고객지원에서 [자가진단 서비스]를 선택하면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한 기기를 선택하여 해당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으니 참조하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