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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주민등록등본은 주민등록법에 의해 모든 주민이 해당 주소지의 시·군·구에 등록하는 제도이며 한 세대에 전입된 세대원의 총원을 기록한 문서로 세대원의 전입일자, 주민등록번호, 세대주 관계 등이 기록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삶을 살아가다 보면 필요에 따라 특정 기관에 이 서류를 제출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요청을 하기에 준비를 해야 되지만 어디서 어떻게 발급받으면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은근히 많고 영업 시간을 맞추기가 애매해서 이도 저도 못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거예요.

 

그렇지만 가정이나 사무실에 개인 또는 공용 PC와 인쇄용 기기가 있을 경우 피씨와 연결된 프린터를 이용해서 민원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출력을 해보는 것도 가능한데 현재 이런 여건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다른 방법으로 무인발급기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 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 잘 몰라서 위치가 궁금하여 알아본 분들이 있을 것이며 특히나 이런 업무를 처음 진행하는 분들은 복잡하게 느껴지고 헤맬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관련 정보를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통 무인으로 처리할 수 있게 설치된 기기는 365일,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게 설정된 기기가 많지만 일부는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거나 빠르게 마감되는 경우도 있으니 찾아가기 전에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이며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정부24'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 통합 포털 사이트이며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종류의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 메뉴 중에 [고객센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하위 메뉴로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지원]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프린터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려주는 내용이 보일 텐데 좌측 메뉴를 보면 [무인민원발급안내]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발급 시간은 자치단체 무인민원 발급창구 운영시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고 발급수수료는 자치단체 사정(조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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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한 업무 처리를 위해 설치장소에 안내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 후 이용하는 게 좋을 텐데 지역과 위치를 입력해서 검색하실 수가 있으니 가까운 장소를 검색하면 될 것입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안내 서비스는 계정 로그인을 진행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막히거나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조회를 해보면 결과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설치주소, 설치장소, 운영시간, 참고내용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고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할 땐 설치장소에 표시된 링크를 클릭해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발급여부, 전화번호, 편의기능 등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 상황에 따라 발급 과정을 진행할 수 없거나 주말·공효일이 포함된 관계로 혹여나 일 처리에 차질이 생길 것을 대비해서 또 다른 장소를 되도록이면 좀 더 많이 알아보고 싶을 수 있을 겁니다.

 

 

 

 

이럴 땐 스크롤을 다시 위로 올려보시면 우측에 [무인민원발급안내]가 있으니 클릭한 다음 설치장소다운(엑셀)을 누르면 잠시 후 지정된 곳에 엑셀 파일이 저장될 것이며 찾아 들어가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엑셀로 정리된 자료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파일이 열리면 전국 리스트를 살펴볼 수 있는데 빠르게 찾아보기 위해 단축키로 Ctrl+F를 누른 다음 찾기 및 바꾸기 창이 열렸을 때 찾기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원하는 장소를 입력하면 관련 리스트를 좀 더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으니 편할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니 평소에 증명서 관련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장소가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간혹 대리인이 진행하려고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지문으로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은 본인이 찾아가서 직접 진행해야 될 거예요.

 

이용하는 방법은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한 다음 주민등록표 등본과 초본 중에 선택하시면 되겠고 일반 수수료는 200원이면 해결할 수 있으니 마지막에 주민등록번호 및 지문 인식으로 과정을 완료하면 될 것입니다.

 

현재 현금 결제만 가능할 테지만 추후 카드 결제도 가능한 방향으로 개선될 거라고 알려져 있으며 동전은 500원, 100원, 50원까지만 허용되니 알고 계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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