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skt 내 컬러링 듣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핸드폰을 처음 구매했거나 사용하다 보면 핸드폰을 꾸미고 싶고 통화연결음으로 내가 좋아하고 마음에 든 노래 또는 음악을 설정하여 상대가 내가 전화를 받기 전까지 들을 수 있게끔 설정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컬러링(Coloring)은 휴대폰의 통화연결음이자 대부분 단조로운 전화 대기음을 의미하는 부가서비스로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는 이 컬러링을 이용해 기업을 홍보하기 위해서 로고송이나 관련된 노래를 적용하고 있을 정도이며, 이로 인해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인식시킬 수 있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정한 사업장이 많은데요.

 

컬러링은 최신가요, 음악, 클래식, 자연, 사물, 목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설정할 수 있으며, 적용한 다음부턴 본인이 자주 듣게 될 일은 별로 없겠지만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등록하는 분들이 많은데 보통 처음에 컬러링 콘텐츠를 적용하고 나서 정상적으로 등록됐는지 궁금한 마음에 다시 들어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나와 함께 있는 가까운 지인에게 내 폰에 전화를 걸어보라고 요청할 수도 있겠지만 부끄럽거나 그럴만한 상황이 못될 땐 직접 내 폰에 전화를 걸어 확인해보고 싶을 텐데요.

 

참고로 이 서비스는 통신사마다 확인해보는 방법이 약간씩 다른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SK텔레콤을 기준으로 skt 내 컬러링 듣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따라하면 쉽게 들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나를 표현하는 나만의 통화연결음을 들어보려면 통화 버튼을 누르고 키패드를 탭한 다음 자판에 011-200-8000을 눌러 통화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연결이 될 것이며, ARS 음성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컬러링 확인 서비스를 통해 설정된 통화연결음을 미리 들을 수 있고 수정 및 삭제도 가능하며,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부가되지 않으니 이 방법으로 다시 듣거나 시간대별, 발신자별 컬러링 등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 확인하기 편할 겁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핸드폰 이용을 할 수 없는 상태거나 굳이 소리를 듣지 않고 잘 적용됐는지 정도만 확인해보고 싶다면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T world를 입력하여 공식 사이트를 찾은 후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T world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이 있으니 누른 다음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면 '컬러링'을 입력 후 찾으면 될 겁니다.

 

 

 

 

넘어간 페이지에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가기 항목을 보면 [컬러링/벨소리 보관함]의 링크가 있을 테니 클릭하여 이동하시고요.

 

 

 

 

그러면 필수적으로 T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어야 될 테니 티월드 계정 정보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하면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인증되면 컬러링/벨소리 보관함 페이지가 열리는데 [보관함]을 눌러 설정한 컬러링 구매내역 및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콘텐츠는 구매일로부터 1년간 컬러링 보관함에서 콘텐츠 재설정 및 구매내역 확인이 가능하니 잘 등록되어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이며, skt 내 컬러링 듣기 방법은 티월드에 로그인만 하면 알 수 있으므로 모바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궁금하고 다시 들어보고 싶은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이용하면 될 것이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