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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넷플릭스 ui-800-3, 연결 상태 오류 났을 때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인터넷 텔레비전 네트워크 업체인 Netflix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TV 프로그램 및 영화 등을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하는 게 간편해서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 환경적인 요인과 질병 사태가 장기화됨으로써 밖에 나가서 문화생활을 즐기는 건 자제해야 되고 대부분 집에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선택하게 된 사람들이 많을 텐데 이럴 때 밀렸던 드라마나 영화 등을 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게 가장 좋은 선택이기에 웬만하면 집에서 나오지 않고 여가를 즐기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나 그동안 넷플릭스 서비스가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딱히 이용해볼 만한 기회가 없었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관심을 가지게 된 분들이 많을 것이며, 처음 이용할 경우엔 1개월(30일) 동안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심심할 때마다 접속을 해서 콘텐츠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최근 너무 많은 사용자가 급증해버리다 보니 예상치 못한 오류 현상이 발생된 적이 있었으며, 간혹 이용을 하던 도중에 연결을 할 수 없다면서 재시도를 해보라고 안내하는 메시지가 화면에 떠서 갑자기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인지 모르겠지만 원인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넷플릭스 UI-800-3 에러 코드가 뜨면서 재시도를 하라고 나올 땐 불편하고 답답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게 확실히 해결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 후 동일하게 시도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인 연결 에러 현상이 생겨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넷플릭스 앱을 완전히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볼 필요가 있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디바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 고쳐야 된다는 의미이니 사용 중인 기기별로 테스트 작업을 통해서 상태를 점검해봐야 되는데요.
스마트 TV는 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아웃한 다음 TV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합니다.(전원을 끄거나 전원 플러그를 분리하고 나서 3분 정도 있다가 다시 전원을 연결해보시면 될 거예요)
다음으로 연결된 셋톱박스의 플러그를 30초 동안 뽑아둔 상태로 기다린 후 다시 연결을 해서 새로운 표시등이 깜빡이지 않을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스마트 TV를 켜고 넷플릭스를 실행해 주시고 로그인하여 다시 재생을 해보는 시도가 필요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티비가 삼성 TV일 경우에는 Smart Hub를 재설정해줘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므로 삼성에 문의를 해보고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될 거예요.
스마트 허브 재설정 과정으로 리모콘에 [홈] 버튼을 누른 다음 설정> 지원> 자체 진단순으로 선택을 하고 Smart Hub를 재설정해 작동여부를 확인하면 되는데 이 과정에서 PIN 번호를 입력해야 될 것이며, 기본 핀번호는 0000일 테니 입력 후 실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시도할 때 넷플릭스 UI-800-3 에러 문제의 원인일 수도 있는 라우터 또는 무선 연결의 문제가 사라져 원인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여전히 스트리밍을 할 수 없는 상태면 장비 제공 업체에 문의를 해서 모뎀과 인터넷 연결 상태가 현재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될 것입니다.
연결 상태 불량과 네트워크의 불안정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와이파이(Wi-Fi) 신호를 개선해줄 필요가 있을 텐데 이럴 땐 사용하는 공유기(라우터)의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겨서 신호 강도를 좀 더 원활하게 받을 수 있게 개선해 주시고 다른 디바이스의 간섭으로 방해받지 않게 멀리 떨어진 곳이 좋을 것이며, 가능하다면 집 한 가운데에 놓을 경우 신호가 훨씬 더 원활해질 수 있을 거예요.
단, 공유기(라우터)를 땅바닥에 두거나 책꽂이나 책상 위, 가구 뒤 또는 밑에 가려져 있을 경우에는 신호 수신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참고하여 적합한 곳에 두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계속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앱 캐시 및 로컬 데이터 삭제 옵션을 선택해서 진행해볼 필요가 있고 이런 몇 가지의 방법을 시도해봐도 개선되지 않을 땐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전화를 해보거나 실시간 채팅으로 문제 해결을 요청해보세요.
문의 전화는 월요일~일요일 모두 가능하며 오전 8시~ 오후 8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상담을 받아보시면 되겠고 빠른 서비스를 위해서 전화 연결 후 코드를 물어보면 부여받은 코드 숫자 6자리를 입력하여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채팅으로는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 상담자와 연결이 되면 채팅을 통해서 문의할 수 있는데 현재 처한 상황을 자세히 알려주면 검토 후 담당자가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줄 테니 안내에 따르면 될 거예요.
그러니 사용 중에 넷플릭스 UI-800-3 에러 문구가 떴을 때 알려드린 몇 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동일하게 시도를 해보면 되겠고 이 과정에서 원인을 찾아 직접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