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 알티 추첨기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트위터(Twitter)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게시물을 공유하면서 활동하고 있으며 일반 유저분들도 많겠지만 셀럽이나 인기가 많고 영향력 있는 계정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자신의 게시물을 리트윗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보답을 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주고자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유튜브의 경우 감사의 표시로 본인 채널을 구독해 준 사람들에게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도 있는데 리트윗은 다른 사람의 트윗을 자신의 계정에 있는 그대로 다시 게시하여 공유하는 걸 의미하며 팔로잉 중인 이용자 트윗에 공감한다는 표시로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라 볼 수 있어요.

 

이로 인해 최초로 올린 사람의 게시물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효과도 있을 것이며 유익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정보로 인식될 경우엔 다른 채널에도 급속도로 퍼져 나갈 수도 있고 재전송되면서 최초 게시자에게 도움을 주는 행위이니 리트윗의 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인데요.

 

그러니 감사의 의미로 선물을 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 텐데 리트윗한 사람들을 직접 뽑을 수도 있겠지만 최대한 논란의 소지가 생기지 않게 공정한 방법을 통해 무작위로 선정을 하는 게 더 좋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 이때 활용해 보면 좋은 게 바로 트위터 알티 추첨기입니다.

 

728x90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이 추첨기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세팅을 해서 무작위로 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추첨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여 필요할 때 써보면 유용할 거예요.

 


 

일단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리트윗추첨기를 입력 후 찾으면 결과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하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으니 좌측 [로그인]을 누르고 Manana Twitter API 앱이 내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앱 인증]을 하면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로그인됩니다.

 

 

 

 

좌측 메뉴 중 리트윗을 누르고 추첨기를 선택한 다음 트위터 링크를 입력란에 적은 다음 추첨인 수를 입력하고 전체, 팔로워 중인 사람만, 맞팔 중인 사람 중에서 선택 후 나를 포함, 작성자를 포함, 중복 당첨 허용 3가지 중에 선택을 해서 우측 밑 [추첨하기]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해당 게시물이 나올 것이며 당첨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사진이나 영상 등의 형태로 당첨자를 알려서 이벤트를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다른 트위터 알티 추첨기와는 달리 비교적 사용 방법이 쉽고 단순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고 누구나 금방 적응할 거라 생각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트윗으로 날릴 수 없는 게 단점일 수 있고 추가적인 옵션, 조건 적용이 약간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쉽고 편하게 사용할 목적으로 이용하려고 하면 괜찮을 겁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