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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에서 금융 관련 업무를 처리할 일이 있거나 쇼핑몰에서 물품을 주문할 때 필수로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전자정보를 적어야 되는 걸 아실 텐데요.

 

 

 

 

현재 은행은 물론 우체국, 증권사 등의 등록대행기관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귀찮고 번거롭긴 하지만 문서의 위·변조 및 보안적인 부분에서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유효기간이 존재하고 있으며 1년에 한 번씩 갱신을 해줘야 된다는 걸 아실 것입니다.

 

만약 제대로 신경 쓰지 못해 기간이 만료될 경우 어쩔 수 없이 해당 지점에 가서 재발급 신청을 해야 되기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지만 매년마다 주기적으로 갱신해야 될 시기를 알려주는 메일을 전달받았을 때 한 달 전부터 갱신을 해야 된다는 걸 인지하게 되는데 미루다가 유효기간이 지나게 될 수 있으니 여유있을 때 진행하는 게 좋은데요.

 

그렇지만 오랜만에 진행하다 보면 헷갈리고 금융기관 홈페이지가 리뉴얼되거나 수정되는 부분이 있어 제대로 찾지 못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나름대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인증서를 앞으로 계속 유지하기 위해 1년 더 연장시키는 과정으로 시기가 다가온 분들은 동일하게 진행하면 될 텐데 우선 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해서 사이트로 이동하면 되고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 보통 좌측 상단 부분에서 [인증센터]를 찾을 수 있을 테니 클릭해 주세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관련된 몇 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잘 살펴보면 공동인증서 갱신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여 이동해 줍니다.

 

 

 

 

참고로 30일 전부터 가능하고 기간이 아직 많이 남은 상태라면 진행할 수 없으며 농협이 아닌 타행/타기관에서 발급받았다면 최초로 발급받은 기관의 사이트로 이동해서 처리를 해야 된다는 걸 참고해 주시고 요청한 내용을 처리 중이라고 나오면서 이후 보안상으로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인터넷뱅킹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해야 될 테니 보안 모듈을 다운로드하세요.

 

 

 

 

안내에 따라 모든 설치를 마치고 참고할 사항을 읽고 나서 확인을 하면 다음으로 인증서 창이 나올 테니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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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을 완료하고 추가 본인 확인 차원에서 보안카드 일련번호 끝에 4자리와 코드표를 확인하여 요청한 번호의 앞 또는 뒤의 숫자 2자리를 각각 적으면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넘어가면 전자서명 데이터 항목과 내용을 볼 수가 있고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또 다시 암호를 입력하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라고 나올 거예요.

 

 

 

 

기존 암호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긴 하지만 바꾸고 싶을 경우에는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를 반드시 잘 조합하여 최소 10자리 이상 입력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이렇게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를 마무리하면 1년이 연장된 상태로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약간은 복잡하고 헷갈릴 수 있지만 집중하여 안내에 따르다 보면 쉽게 연장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테고 만약 기간이 만료됐을 때 시도하면 절차가 까다로울 수 있으니 생각나거나 여유있을 때 미루지 말고 진행하는 게 좋을 거예요.

 

 

 

 

이 밖에 처리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인증서 FAQ 메뉴를 확인하면 상황별 대처 및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답변된 걸 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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