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물건을 배달해 주는 업체는 여러 군데가 있지만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은 개인적으로 우체국택배가 아닐까 생각하며 이유는 안정적인 편이고 창구 직원과 택배 집배원 기사님 모두 대체적으로 친절해서 애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걷기 운동도 할 겸 해서 비교적 집과 가까운 우체국을 찾아가 직접 접수를 하는 편이지만 가끔 개인적인 상황이나 이유로 직접 방문을 하는 게 시간적으로 어려울 때가 있어 가능할 경우 일정을 변경했던 적도 많은데 최근에 자택으로 집배원이 직접 방문해서 물품을 가져가는 시스템이 있다는 걸 알게 됐고 자세하게 알아본 적이 있었는데요.

 

상황에 따라 급하게 처리해야 되지만 직접 접수를 하지 못할 때가 있을 것이며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편리한 시스템이라 생각됐고 필요할 때 이용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런 편리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보내려는 사람이 직접 접수하는 것과 달리 비용적으로 더 지불을 해야 되지만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쉽게 물품을 보낼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 효율적이고 비용도 별로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게 됐어요.

 

그런 의미에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에 대해 관심 있거나 궁금해서 알아보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부피도 크고 무거운 물건을 보내야 될 때 직접 가져가는 것보다 방문접수를 하는 게 더 편할 텐데 이용하기 위해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우체국택배'를 입력한 다음 공식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런 메인 화면이 나올 것이며 좌측을 보면 [택배방문접수예약]의 메뉴가 있으니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겠고요.

 

 

 

 

 

이때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 될 수 있으니 확인 후 연결을 하면 되겠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자주 이용할 것 같을 경우엔 계정 생성 후에 로그인을 하시는 게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땐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하실 수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청 및 방문절차를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는데 각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9시~18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방문접수가 어렵다고 히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에 동의해 주세요.

 

 

 

 

이후 신청하는 분의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적고 받는 분의 이름, 주소, 연락처를 입력한 다음 물품과 택배정보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제 중량과 크기를 표시하시면 될 텐데 크기는 가로+세로+높이를 의미하는 것으로 160cm이내, 한변의 길이는 100cm이내에 한해 취급, 중량과 크기 중 큰 것에 해당되는 요금이 적용될 거예요.

 

728x90

 

만약에 당일특급으로 보내려고 할 땐 중량이 20kg 이하이고 크기가 140cm 이내에 한하여 취급하게 될 것이며 1박스의 중량이 30kg을 초과할 경우 접수할 수 없으니 보내기 전 확인해야 될 겁니다.

 

 

 

 

이후에도 내용물코드, 내용물, 물품수량, 배송 시 특이사항, 세금계산서에 관한 내용을 입력하거나 선택 후 요금부담여부를 결정하면 되는데 선불과 착불 중 체크를 하고 접수결과 수신 여부와 희망방문접수일로 방문일자와 시간 입력 및 선택을 하고 나서 밑에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되고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를 할 때 만약 사정에 따라서 집배원이 방문시간이 늦어졌을 땐 우체국 또는 우체국콜센터로 연락을 해보면 되고 선택사항으로 운송장(라벨) 출력정보도 입력하실 수 있을 테니 필요한 분들은 체크를 해서 진행하면 될 겁니다.

 

이 밖에도 유의사항이 있다면 요금부담을 착불로 결정했을 때 착불수수료 500원이 추가될 수 있고 접수한 사항과 실물이 다를 경우에는 요금이 변경되거나 접수가 제한될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물량이 추가될 땐 택배물량추가를 통해 수정 후 신청을 하면 될 테니 이점 유의하시면 되겠고요.

 

 

 

 

신청리스트가 목록으로 표시될 텐데 예상 요금을 알 수 있고 정상적으로 예약신청 과정이 완료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등기번호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 이용할 땐 다소 복잡하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직접 시도해 보면 금방 신청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고 여러 면에서 편리할 것이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