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포토샵 cs6 무료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미국의 어도비 시스템즈가 만든 컴퓨터 디자인 프로그램 Photoshop은 기본적으로 사진 보정, 밝기 조절, 이미지 합성, 효과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직업군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이나 그림 등을 이용해서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의도를 반영하여 원본과 다르게 바꿀 수 있는 전문적인 그래픽 편집 툴로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꾸준히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사실 편집에 필요한 기본적인 툴만 다뤄도 괜찮을 경우엔 윈도우 기본 도구인 그림판이나 웹상에서 찾아보면 유사한 기능 및 도구를 제공하는 픽픽, 포토스케이프 등을 찾아서 이용하면 되겠지만 좀 더 전문적이고 세밀한 작업엔 Photoshop만한 프로그램이 없을 것이며 최신 버전을 이용해야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서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될 테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이 그리 좋지 않을 경우 다운로드 후 작업을 시작할 때 약간의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권장하는 사양을 확인 후 설치를 진행해 보는 게 좋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포토샵 cs6 무료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 후 다운받으면 될 거예요.

 


 

 

 

일단 인터넷 검색창에 adobe를 입력해서 공식 사이트가 나오면 밑에 카테고리 중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받게 될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있으니 웬만하면 알려드린 것처럼 공식 사이트를 통해 내려받는 게 안전할 것이며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미지 편집 및 합성을 할 수 있는 Photoshop이 있을 테니 선택하세요.

 

 

 

 

넘어가서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하시고 잠시만 응답을 기다린 후 연결됐을 때 Set-Up 파일이 지정된 곳에 깔리게 될 테니 찾아 들어가 파일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728x90

 

이때 어도비 앱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최신 상태 유지를 위해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도 같이 받아지게 될 테니 함께 진행하면 되겠고요.

 

 

 

 

실행되면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계정이 없을 땐 새로 만들어 등록해도 되고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으며, 이후 추가적인 설정 없이 곧바로 설치 중 표시가 나올 것입니다.

 

 

 

 

잔여 시간을 계산해서 알려줄 테니 잠시 동안 대기를 하면 되겠으며 나중에 정상적으로 완료됐을 때 포토샵 cs6 무료 설치를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마치면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Photoshop을 사용할 준비를 마치게 될 것이며 실행 후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처음 이용할 땐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자주 활용하다 보면 어느새 숙달되어 능숙하게 툴을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정해진 체험판 기간이 만료되면 정품임을 인증하라는 요청 화면이 뜰 것이며 앞으로 더는 이용할 수 없게 되겠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정품 인증하는 방법을 검색해서 따라 해보면 장기적으로 포토샵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