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롤 시스템에러(system error)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리그오브레전드는 전 세계 많은 유저분들이 재밌게 즐기고 있는 MOBA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e스포츠 대회가 열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으로 유명한데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로 치열한 경쟁과 대전을 벌이면서 즐기고 계신 분들이 많고 오랜 기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그러나 가끔씩 무슨 문제 때문인지 게임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실행 중 경고 창이 뜨고 꺼진 적이 있을 겁니다.

 

 

 

 

system error를 알리는 창이 나오면서 관련된 메시지를 안내하는데 영어라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고 상황에 따라 화면이 멈춘 상태에서 꺼지지 않거나 어쩔 땐 아예 경고 창이 나오지 않기도 하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여 바탕 화면이 멈추고 반응하지 않아 짜증난 적도 있을 거예요.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알려진 해결 방법으로 최신 드라이버로 재설치를 하거나 함께 실행했던 오버레이, 스트리밍 프로그램(스팀, 디스코드 등) 종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검사, 윈도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등 몇 가지의 대처 방법이 알려져 있지만  방법을 모두 시도해 봤음에도 소용이 없고 원인 파악이 어려운 경우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롤 시스템에러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방법이 존재하고 있으며 시도해볼 필요가 있는데 완벽하게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크리티컬 오류 때문에 본의 아니게 탈주하게 되어 불편하고 답답하셨을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일단 롤 아이콘 선택해서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누르고 League of Legends 속성 창이 열렸을 때 밑에 [파일 위치 열기]가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해당 경로로 이동하여 다양한 종류의 파일 및 폴더, 프로그램을 볼 수 있을 텐데 이 중에 Config와 Logs 파일을 찾아서 삭제를 하고 다시 재실행하면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예전처럼 다시 정상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알려드린 방법대로 따라하면 롤 로그인 창이 예전보다 커져있을 것이며 픽창에서 배경음악(BGM)이 변경될 수가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만약에 폴더가 삭제되지 않을 경우 다른 폴더가 열려있는 상태일 수 있으므로 롤 자체를 완전히 껐다나 재부팅하는 시도가 필요할 겁니다.

 

 

 

 

재실행했을 때 삭제했었던 파일이 다시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시도를 해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또 다른 롤 시스템에러 해결법으로 내컴퓨터 아이콘을 찾아서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눌러서 창을 열어주고 좌측을 보면 [고급 시스템 설정]이 있을 테니 클릭해서 시스템 속성 창을 열어주는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겠고요.

 

 

 

 

시스템 속성 창이 열고 나서 상단에 [고급] 탭을 누르고 가상 메모리 사용이 가능한 [설정]을 누릅니다.

 

 

 

 

성능 옵션 창이 나타나면 상단에서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가상 메모리에서 [변경]을 눌러주세요.

 

 

 

 

창이 열리면 아래에서 페이징 파일 없음에 체크를 하고 나서 확인을 누르고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을 해주면 롤을 실행했을 때 크리티컬 오류의 문제가 깔끔하게 사라질 것이며 예전처럼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원활한 PC 환경에서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2가지의 간단한 해결 방법을 정리했으니 게임 실행 시 정상적이지 못한 상황이 계속될 때 시도를 해보면 되겠고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롤 시스템에러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게임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