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친구 사라짐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프리웨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쉽고 편리하게 여러 가지 운영 체제에서 로그인하여 자유롭게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사진 및 동영상, 연락처 등의 멀티미디어 채팅을 즐길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함을 느끼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해서 사용 시 편리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하는 과정을 진행하면서 사용자가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나가고 있어 오늘날 이렇게 국민 필수 앱으로 자리잡게 되어 이젠 일반 MMS 문자 메시지보다 카톡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훨씬 더 많아졌는데요.

 

그런데 간혹 앱을 실행 후 친구 목록을 살펴보면 사용하면서 저장을 했었던 많은 사람들이 갑자기 사라져 보이지 않거나 추천친구 목록에도 보이지 않게 되어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 이유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톡 친구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 후 동일하게 대처하면 될 거예요.

 


 

카카오톡 앱을 확인해 보면 다른 사람은 괜찮은데 특정 한 사람만 목록에서 떴다가 사라질 경우를 종종 본 적이 있을 텐데 이유는 그 사람이 여러 번 카카오톡을 탈퇴했다가 다시 등록하는 게 아니라 카카오톡톡 앱 자체를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것을 반복하는 거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반대로 만약 상대가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했거나 전화번호를 바꾸면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알수없음으로 표시되는 거예요.

 

또 다른 경우로 친구 목록이 숫자로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갑자기 목록 전체가 사라져서 보이지 않게 됐을 때도 있는데 이런 문제는 가끔씩 발생되는 일시적인 오류 현상이거나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 그런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모바일의 경우 와이파이와 연결된 상태를 확인해 보거나 현재 위치한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폰을 재부팅하고 재실행을 하면 예전과 같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카카오톡 앱 자체를 깔끔하게 삭제한 다음 재설치를 해보면 정상으로 돌아온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카톡 친구 사라짐 현상의 또 다른 이유로 아예 앱 실행이 안 되거나 갑작스럽게 모든 친구 목록이 보이지 않을 때도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을 땐 카톡의 용량,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발생되는 것일 수 있으니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거나 데이터 지우기를 해보면 다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직접 운영자와 1:1 문의로 해결할 수가 있으니 응답을 기다리고 단계적인 과정을 거쳐 원상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른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으니 원인을 찾아보고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하나씩 테스트로 시도하면 도움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