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 설정으로 움직이는 프사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무료 통화 및 메신저 응용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스턴트 서비스로 국내에서 많은 사용자 분들이 필수로 사용하고 있는 어플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국민 앱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효율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필수적인 앱으로 자리 잡게 됐으며 꾸준한 업데이트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자기 자신의 모습, 최신 근황을 표현하기 위해서 Profile을 올릴 수가 있는데 예쁜 배경이나 관심 있는 것을 저장해서 올리기도 하지만 본인만의 개성을 뽐내려고 사진을 적용하신 분도 많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움직이지 않는 정적인 프사가 아닌 동적으로 움직이는 카톡프사로 움짤처럼 영상을 적용한 사용자들도 있어 눈길을 끌기도 하는데 처음 본 분들은 어떻게 이러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면서 관심을 갖게 된 분들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정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는 분은 동일한 방식으로 마음에 든 움짤을 적용해 보면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으로 바꾸기 위해 카톡 앱 자체에서 설정하는 게 아니라 카카오스토리 앱으로 들어가서 변경할 수가 있는데 참고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화면 구성에서 약간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알고 계실 필요가 있고요.

 

 

 

 

모바일에서 카스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의 더보기 표시가 있으니 눌러주고 이동해서 나온 여러 가지 항목 중에 [설정]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넘어간 화면을 보면 다양한 설정 항목이 보이는데 아래로 내리다 보면 중간에 내스토리 공개범위 설정이 있으니 선택을 하시고 공개범위 페이지로 넘어간 후 [프로필]을 눌러주시면 돼요.

 

 

 

 

처음 이용할 경우 입력된 정보가 없다면서 지금 프로필을 채워보고 나를 더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알릴 테니 [프로필 설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 원형 프사를 누른 다음 [프로필 바꾸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메뉴가 나타나면 [움직이는 프로필 설정]을 누르고 새롭게 영상을 추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본인이 원하는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을 추가로 설정해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며 KakaoTalk 앱으로 돌아와서 새로고침을 해보면 움짤처럼 방금 전 내가 설정한 프사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을 거예요.

 

알고 보면 아주 쉽게 변경할 수가 있으니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그냥 지나쳤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여 적용을 해보면 되겠고 본인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프사 영상을 설정하여 눈에 띌 수 있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