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및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dSense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블로그)를 관리하는 사용자가 애드센스의 광고를 웹사이트에 올렸을 때 클릭 및 구매 등의 반응에 따라 어느 정도의 수익을 수 있는 구조 및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블로그에 게재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미 많은 유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사이트를 찾은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이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아 일부를 사이트의 소유자에게 주는 방식으로 이용이 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건 누군가에겐 어렵고 누군가에겐 간단한 작업이 될 수도 있으며 최근엔 갑작스럽게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 일어나 글을 올리지 않은 상태여도 승인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기회에 관심을 갖고 시도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명확한 기준을 확인하기 어렵지만 또 언제 갑자기 애드고시로 승인이 어려워질지도 모르는 것이므로 신청하는 과정에서 제가 경험했던 것과 대체적으로 알려진 사실을 기반으로 하여 구글의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운영함에 있어 도움 될 거예요.

 


 

1. 포스팅 글자 수 1,000자 이상, 사진은 적당히

 

기본적으로 꾸준한 글쓰기는 물론이며 글자 수가 승인되는 기준에 있어 가장 중요할 텐데 웬만하면 전문적이고 양질의 글, 정보가 많이 담긴 내용이 효과적일 것이며 대표 썸네일로 적용하게 될 사진 1장과 글에 대한 부연 설명으로 사진은 중간마다 2~3장 정도가 적당할 테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2. 발행된 포스팅 횟수, 꾸준한 1일 1 포스팅

 

작성된 포스팅에 따라 돌아오는 답변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해 승인이 거절된 경우가 많을 것이며 저 또한 4번의 시도 끝에 승인된 사람으로서 포스팅을 50개 이상 정도 작성했을 때 계정이 승인된 걸 생각해보면 적은 글로 신청하는 것보다 양질의 내용으로 기본 1일 1포스팅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효과적일 거예요.

 

꾸준한 글 발행으로 블로그가 성장하고 활성화된 상태에서 신청하시는 게 좋으며 성실하게 유익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라는 게 인정되야 할 겁니다.

 

 

 

 

3. 불건전하거나 선정적인 내용은 절대 금지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할 것인지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 건전하지 못한 내용이나 선정적이고 문란한 내용을 작성한 상태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하면 반려될 수 있으니 최대한 정책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건전하면서 정보가 담긴 글을 쓰셔야 승인을 빠르게 받을 수 있을 거예요.

 

 

4. 일기처럼 No, 잡다하고 다양한 주제 No!

 

남이 관심을 갖지 않는 일기 형식의 글이나 별로 유익하지 않은 글, 여러 가지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 이도 저도 아닌 글로 반려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세히 적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이 보기에 유익한 정보를 쌓아갈 수 있는 1가지의 주제를 잡아서 포스팅을 이어가는 게 유리할 것 같아요.

 

 

5. 유사문서가 아닌 최대한 독창적인 글

 

다른 사람이 썼던 글을 똑같이 적어서 신청하는 건 바람직하지 못하고 양심적이지 않은 행동이며 자칫 잘못하다가는 저품질 블로그로 빠져버릴 수 있는 위험이 있으니 최대한 본인이 경험했던 게 담겨있고 자신의 생각, 유익한 정보가 담긴 글인 것이 인정되어야 승인받는 과정이 수월해질 것입니다.

 

728x90

 

이런 점을 참고하여 도전하시면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최종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됐다면 본격적인 광고 게재를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승인 후 광고를 운영하는 블로그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관리 홈으로 이동한 다음 좌측 메뉴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검색 공간에 애드센스를 입력 후 찾으면 애드센스를 반응형, PC, 모바일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니 광고 코드를 입력해 주면 될 것입니다.

 

 

 

 

보통 반응형으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며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광고를 만든 후 코드를 복사하여 디스플레이 광고를 플러그인 형식으로 상단 또는 하단에 입력해서 게재할 수 있을 텐데 이때 최초 적용했을 경우 곧바로 광고가 화면에 나오지 않고 어느 정도 일정 시간을 기다린 다음 나중에 다시 들어가 보면 광고가 노출될 거예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스킨 편집]-[html 편집]을 통해 이동하여 <Head>와 </Head> 사이에 광고 코드를 입력하여 적용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일일히 원하는 곳에 넣고 싶을 땐 [서식 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서식을 만들고 본문 중간에 광고를 서식 형식으로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넣는 것도 가능하니 시도해 보면 됩니다.

 

어떤 일이든지 쉽게 되는 일은 없고 매일 꾸준한 노력과 성실함이 따라야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및 광고 적용을 시도할 때 단시간만 보고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낙심하게 되거나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는 정신,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하면서 꾸준히 노력을 하면 분명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