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발생 시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 앱에서 다양한 상품을 살펴보고 필요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종종 선물함에 들어가면 곧바로 반응이 나타나지 않거나 예기치 않게 로딩 상태가 오랜 시간 동안 길어져 다음 단계로 나아가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게 될 때가 있곤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카톡 자체에서 발생한 일시적인 버그일 경우 잠시 기다리면 문제가 나아져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나 자체 오류가 아닐 때엔 마냥 기다리기만 하는 게 능사가 아니므로 상태가 나아지고 답답한 현상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대처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질 수 있을 거예요.
앱에서 발생하는 버그 및 에러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설명하는 과정 및 내용을 참고하여 순차적으로 따라 해보면 문제를 개선하고 난감한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방법을 활용하기 이전에 먼저 일시적으로 발생한 오류일 수 있으므로 휴대폰을 잠시 껐다가 켜본 후 인터넷을 재연결해 보시면 상태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가능성도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시길 바라고요.
이처럼 간단한 시도를 해봤는데도 상태가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으로 들어가 [더보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 여러 항목 중 [기타]를 선택해 주세요.
기타 화면으로 넘어간 후 상단에 있는 [저장공간 관리]를 눌러 이동을 하면 기기 여유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유공간이 넉넉하지 않을 경우 이로 인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문제가 생기는 걸 수도 있으니 아래 [캐시 데이터 삭제]를 터치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캐시에 임시 저장된 기타 데이터를 삭제 및 정리하고 채팅을 통해 주고 받은 사진이나 영상, 음성 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설명하는 팝업창이 하나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살펴보신 후 아래에 [모두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러고 나서 완료 메시지가 나온 후 다시 선물함으로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여유공간을 조금 더 확보하여 순조로운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렇게 조치를 하였는데도 문제 현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평소 사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를 검색한 후 결과로 나오는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이동해 주세요.
화면이 이동하면 안내되는 서비스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자주하는 질문과 이용 방법, 서비스 안내 등을 볼 수 있을 거예요.
현재 겪고 있는 문제와 관련된 메뉴를 선택해서 살펴보면 될 것이며 밑에서 카톡 상담하기 or 1:1 문의하기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문의하면 될 것입니다.
1:1 문의하기를 진행하고자 할 경우에는 문의유형 목록 중에서 서비스 이용, 오류/장애를 선택하고 주문번호, 문의내용을 입력하면 될 것이며 오류가 발생했을 때 사용 환경 및 오류 화면 캡쳐를 첨부하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문제 현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이메일 주소,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다음 필수 동의란에 체크를 하고 밑에 [문의접수]를 누르면 문의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접수가 완료된 후 문의에 대한 답변은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받을 수 있으며 안내에 따라 단계를 진행해 보면 이전과 같이 정상적인 선물함 이용이 가능하게 될 거예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발생 시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 또는 공유 및 출처를 남기고 퍼가시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글을 복사 하는 것은 금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