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고객센터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끔씩 생각지도 못하게 유료 서비스인 앱을 선택하여 결제가 되었거나 알지 못한 사이에 자동으로 정규 결제가 진행되어 깜짝 놀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재빠르게 취소를 하여 지불했던 금액을 환불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다시 돌려 받을 수 있는 건지 잘 알지 못해 헤매고 계신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결제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됐을 때 주문 내역을 확인해서 문제 신고를 통해 빠져나간 돈을 다시 돌려받는 방식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하여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면 난감한 상황을 해결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평소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검색한 후 사이트명 밑에 [고객센터]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면 자주 묻는 질문을 볼 수 있는데 Google Play에서 환불받기를 클릭한 다음 아래로 살짝 내려가서 최근 구매 내역 환불 요청하기 중에 [환불 요청]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구매할 때 사용한 계정이 맞는지 물음이 나올 테니 [예]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최근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에 해당 계정이 맞는데도 구매 내역이 보이지 않거나 주문 취소가 되지 않을 때 또는 조금 더 알아보고 싶은 부분이 있을 경우 아래 [상담사 연결]을 클릭합니다.
문제를 설명하는 란에 내용을 상세하게 적어 제출하시면 검토 과정을 거친 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을 거예요.
결정사항은 보통 15분 안에 전달이 된다고 하나 사정에 따라 최대 4일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이점을 숙지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화로 직접 통화를 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그럴 때엔 구글코리아 전화번호 02-531-9000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고객센터 080-234-0051로 문의 전화를 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상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이며 통화량이 많아 대기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시간대에 문의를 하시는 게 좋을 듯하고요.
주문 상품이 생각했던 것과 다르거나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또는 구매 후 변심으로 인한 환불 건에 관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사항을 알아보면 될 것입니다.
문제가 순조롭게 해결되었을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결제 수단과 영업일 기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신용, 직불카드로 구매했다면 3~5일, 이통사 결제(선불 및 사용량에 따른 요금제)는 1~30일 정도가 소요되고 이통사 결제(후불 및 약정)는 1~2개월 월별 명세서, Google Play 잔액(기프트카드 및 크레딧 잔액)은 1일, 온라인뱅킹은 1~10일, PayPal은 3~5일 정도 걸리게 될 겁니다.
한국만 해당하는 페이코와 카카오페이는 3~5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예상 시간보다 오래 걸리는 듯 하면 계정을 통해 환불 상태를 파악하고 여건을 감안해서 조치를 취하면 될 거예요.
스토어를 통해 여러 가지 다양한 어플을 설치 및 사용하여 즐겁고 편리하게 활용을 할 수 있어 좋지만 종종 관련 정보에 대해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생겨 당황스러울 수 있을 텐데 이럴 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구매내역을 살펴보고 문제 신고나 환불 요청을 하면 곤란한 상황을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고객센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고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 또는 공유 및 출처를 남기고 퍼가시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글을 복사 하는 것은 금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