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에버노트 탈퇴,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예전에는 필요한 정보 및 사항이 있거나 또는 누군가와의 특별한 약속, 중요한 계획 등이 생겼을 때 작은 메모장이나 노트에 관련 내용을 적어 관리를 하곤 했을 겁니다.
시간이 지나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휴대폰에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때에 활용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하고 요긴하게 메모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vernote는 메모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식의 파일 첨부와 웹페이지 스크랩 등을 할 수 있고 계획표를 만들어 관리해야 할 때 적절하게 도움이 되어 좋은 듯합니다.
저 같은 경우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잊지 말고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업무 사항, 필요한 정보 등을 적어두며 요긴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지만 때로는 중요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피해가 발생될 것이 우려되거나 허용하는 기기의 갯수에 제한을 두고 있는 경우 또는 일정을 관리하고 중요한 일을 메모할 수 있어 효율적인 일 처리에 도움을 주기는 하지만 사용하는 데 있어 다소 불편함을 느끼거나 특별히 사용할 일이 없어 계정을 지우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서 정리를 할 수 있는지 그에 대한 방법을 잘 몰라서 난감한 분들이 있을 듯한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계정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몰라 헤매고 계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여 순차적으로 따라해서 적용해 보면 도움이 되어 유용할 거예요.
계정 삭제 작업을 하기 전에 중요한 메모 및 내용을 백업하여 정리 단계를 거친 후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는 게 좋을 것이므로 꼼꼼하게 확인 후 진행하는 게 좋을 겁니다.
에버노트 탈퇴, 계정 삭제하는 방법
먼저 평소 사용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Evernote'를 검색하여 들어간 후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 목록을 눌러 [설정]을 선택하세요.
이어서 계정 요약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살짝 내린 후 이메일 항목에서 [이메일 주소 관리]를 누릅니다.
다음 보안 요약 화면으로 이동하면 맨 아래 계정 상태에서 [Evernote 계정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정 비활성화 페이지가 나오는데 Evernote는 영구 삭제가 어렵고 비활성화하는 것이 최선이며 회원의 노트를 자동으로 삭제 처리하지 않으므로 계정 내 내용을 적어둔 노트와 휴지통 안의 노트를 비워야 하고 삭제 작업을 모두 완료한 후 다시 해당 페이지로 돌아와 비활성화를 시도해야 될 거예요.
백업과 정리를 모두 마친 다음 탈퇴 과정을 진행할 수 있고 이후에 로그아웃 되어 해당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다른 Evernote 계정을 새로 만들 수는 없다고 하니 이런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Evernote 계정을 완전히 폐쇄하길 원하는 경우에는 비활성화하고 싶은 계정을 사용하여 티켓을 제출하면 된다고 해요.
내용을 모두 지운 후 계정 비활성화가 이루어졌는지 확인을 해야 이메일 주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에버노트 탈퇴, 계정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 또는 공유 및 출처를 남기고 퍼가시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글을 복사 하는 것은 금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