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전 세계의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플랫폼이며 취미로 활동하거나 비즈니스 차원에서 용도와 목적을 갖고 이용하기에 좋은 공간이라 생각되어 자주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간혹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SNS 활동을 못하게 될 수도 있는데 이럴 때 탈퇴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나중에 후회하게 될까 봐 잠시만 보류하는 차원에서 비활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오랜만에 이용하게 되었는데 달라진 페이스북 환경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하려면 일단 자신의 페북 계정에 로그인하여 접속을 한 다음 우측 상단에 역삼각형 모양이 있으니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고 좌측에는 또 다른 메뉴가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보안]을 누르고 나서 우측 아래를 보면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가 있으니 누릅니다.
참고로 비활로 설정을 하면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페이스북에서 공유했었던 게시물에서 내 이름과 사진이 사라지게 될 거라고 알리는데요.
그렇지만 친구의 친구 리스트 또는 내가 보냈던 메세지에는 내 이름이 정상으로 표시되고 다른 사람이 나의 정보 일부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위해 확인 차원에서 물어보는 절차가 더 있는데 가령 누군가가 악의적인 접근을 시도하려는 것일 수도 있으니 방지하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니 기입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탈퇴 사유가 나오게 되는데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를 선택하니 최대 기간이 7일이 걸린다고 하네요.
이제 자세한 설명 부분에 사유를 덧붙이고 나서 쓸데없는 이메일이나 메시지가 올 수 있으니 수신거부에 체크를 하고 [비활성화하기]를 누르면 모든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나중에 마음이 바껴서 다시 활성화하고 싶을 땐 다시 페이스북에 로그인 하거나 페이스북의 계정을 이용해 다른 플랫폼이나 게임에 입장할 경우 정상적으로 다시 활동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페이스북 비활성화하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도움이 되는 정보라 생각되셨다면 밑에 공감 하트(♥) 클릭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