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도화살 사주 보는법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도화살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의 관심과 시선을 끌어 모으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묘한 매력으로 이성에게 많은 인기를 얻도록 하는 힘이 있습니다.
타고난 외모와 매력뿐만 아니라 끼와 재능이 많아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고 이러한 기질을 풀고 살아간다고 하여 연예인 살로 풀이하기도 하는데요.
또 다른 말로 년살, 함지살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눈에 띄는 부분이 워낙 많기 때문에 잦은 구설수에 휘말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여 욕패살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대체적으로 도화로 많이 알려져 있는 편입니다.
내 사주에 이와 같은 신살이 있을지 궁금하고 무엇을 기준으로 어떻게 살펴봐야 되는 건지 방법을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있을 듯하므로 이번 시간을 통해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다음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자신의 팔자에 년살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해함에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사주역학에서는 12지신(地神) 중 자오묘유(子午卯酉)를 년살이라고 보는데 자오묘유란 순서대로 쥐, 말, 토끼, 닭을 뜻하며 사왕지(四王地) 라고 하여 모든 기운이 살아 숨쉬고 강하게 집중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모여있는 기운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좀처럼 쉽게 다가서기 어렵고 기가 센 편인데 년살이 있으면 아무래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다가오는 사람을 깔끔하게 정리하지 못해 다소 복잡한 연애를 하게 되거나 애정관계에 놓이게 될 수 있어요.
본인 또한 이성에 관심이 없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관계를 만드는 일이 자주 일어나고 이러한 기질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많은 부러움과 시샘을 사며 좋지 않은 소문에 시달리게 되기도 합니다.
아름답게 핀 꽃을 보고 벌과 나비가 날아오듯이 주변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를 사는 만큼 그에 따른 부러움과 질투를 사게 되고 곤란에 처하는 일들도 많기 때문에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 어려움을 짊어지게 될 우려도 있어요.
그렇다면 사주에 년살이 있는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도화살 사주 보는법은 간단한데 년지(태어난 띠)와 일지(태어난 날)를 기준으로 사주의 지지를 살펴보면 됩니다.
년지/일지 지지
신자진(申子辰) - 酉
인오술(寅午戌) - 卯
사유축(巳酉丑) - 午
해묘미(亥卯未) - 子
참고로 신자진은 원숭이, 쥐, 용띠를, 인오술은 호랑이, 말, 개띠를, 사유축은 뱀, 닭, 소띠를, 해묘미는 돼지, 토끼, 양띠를 뜻해요.
위에 나열한 4개의 그룹을 토대로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쥐띠 여성의 경우 사주의 지지에 유(酉)가 있거나 또는 일지에 오(午)가 있는데 지지에 묘(卯)가 있으면 년살이 있는 사주라고 판단할 수 있어요.
이것이 태어난 띠가 있는 자리에 있으면 년지도화가 되고 태어난 날에 있으면 일지도화라고 봅니다.
위의 사주는 을해년에 태어난 여성분이며 돼지띠에 해당합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돼지띠가 속해있는 해묘미 그룹은 쥐(子)를 보면 년살을 타고났다고 볼 수 있는데 지지를 살펴보니 쥐가 없어 도화가 없는 사주라고 할 수 있어요.
일지에는 뱀(巳)이 놓여 있는데 사유축 그룹은 지지에서 말(午)을 보아야 하며 살펴보면 해당하는 게 없으므로 이 여성분은 도화의 기운이 없는 팔자를 타고났다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여성분의 사주를 한 번 더 살펴볼게요. 개띠가 속한 인오술 그룹은 묘(卯)가 도화인데 일지를 보니 묘가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지 묘를 기준으로 판단하면 지지에 쥐가 있어야 하는데 이 경우에는 없으므로 이 여성분은 태어난 날에 도화가 있는 일지도화를 타고난 사주라고 해석할 수 있어요.
이처럼 년지와 일지를 기준으로 사주의 지지를 살펴보면 해당 신살을 타고났는지 간단하게 알아볼 수가 있어 자신의 운명 안에 이러한 매력살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게 가능할 거예요.
참고로 자오묘유 이외에도 홍염살과 천간인 을목(乙木) 그리고 지신인 사화(巳火)도 년살은 아니지만 비슷한 기운을 가지고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도화살 사주 보는법 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 또는 공유 및 출처를 남겨주시고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글을 복사 하는 것은 금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