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쓰는 자판이 지겹거나 새로 알게 된 자판 배열이 마음에 들어서 변경하고픈 마음이 들 때가 있어 알아본 분들이 있을 겁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없어선 안될 필수품이 돼버린 휴대폰은 인터넷 검색뿐만 아니라 문자 메시지, 모바일 채팅 메신저 사용 등 필요에 따라 자주 활용하고 있을 거예요.

 

키패드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너무 좁게 느껴져서 큰 키보드로 바꾸고 싶을 수도 있고 반대로 너무 투박하게 커 보여서 작고 아기자기한 키패드로 변경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입력 방식이 다를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이폰에도 가능하지만 이번 내용은 안드로이드 환경을 기준으로 하여 설명해드리도록 할 텐데 약간씩 접근하는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곳에서 찾을 수 있으니 어렵지 않습니다.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이 궁금한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과 동일하게 들어가면 되는데 바탕 화면 또는 상단 바를 내리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보일 테니 선택해 주세요.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겠지만 밑으로 내리다 보면 [일반]이 있으니 선택해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일반에선 날짜 및 시간, 문의하기, 초기화 등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 및 입력 방식에 들어가서 자판을 변경하실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 기본 키보드로 삼성 키보드가 설정 되어 있었는데 밑에 [스크린 키보드]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삼성 키보드]를 터치해서 들어간 다음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눌러 이동해 주시고요.

 

 

 

 

이제 다음 화면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다양한 형식의 키보드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728x90

 

저 같은 경우 쿼티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다른 종류로 천지인, 천지인 플러스, 단모음, 베가, 나랏글 키보드 중에 골라서 사용할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참고로 컴퓨터 키보드 같은 방식의 자판이 쿼티키보드이고 천지인은 약간 큰 버튼에서 나눠쓸 수 있는 방식으로 보통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어르신분들이 많이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손가락이 큰 분들은 천지인 키보드가 좀 더 사용하기 편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사용하다 지겹거나 누르기 불편했었던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원하는 방식, 사용하기에 편한 방식을 찾아서 테스트 형식으로 입력하면 될 것이며 처음엔 어색하지만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