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 움짤 저장 gif 파일 개인 소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witter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며 개인의 근황과 전 세계의 유명한 셀럽의 소식을 살펴볼 수 있고 실시간 중계 및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 중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블로그와 비슷한 구성의 인터페이스 및 메신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버전도 이용 가능하니 언제 어디에서나 쉽고 편리하게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관심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한 공간인데요.

 

또한 관심 있는 누군가를 팔로잉하여 그 사람의 최근 일상과 소식을 보고 계신 분들도 많을 텐데 간혹 뉴스피드를 통해 움직이는 짤방 형식으로 움직이는 이미지 게시물을 본 적이 있을 것이며 마음에 들어서 소장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이렇게 움직이는 이미지가 표현되는 방식은 보통 애니메이션 GIF 형식으로 제작된 것인데 처음 입문하신 분들은 어떻게 하면 이 움짤을 저장할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한참을 찾아보게 됐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알고 보면 간단한 방식으로 이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가 있으니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트위터 움짤 저장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될 것입니다.

 


 

 

 

우선 Twitter에 로그인해서 원하는 움짤을 찾은 다음 게시물 밑을 보면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728x90

 

참고로 이 URL을 복사할 경우 해당 트윗을 쉽고 간편하게 다른 친구들과 나눠볼 수도 있겠지만 이 URL을 활용해서 파일 형식으로 개인 소장도 하실 수 있는데 아래에 남긴 주소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https://ezgif.com/video-to-gif

 

그러면 비디오를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올 텐데 방금 전에 복사했던 주소를 OR paste video url 입력란에 붙여넣기한 다음 [Upload video!]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일시적인 오류가 뜨지 않을 때가 있는데 새로고침하고 다시 시도해 보면 정상적으로 해당 움짤 화면이 사이트에 표시될 것이며 Video to GIF converter 설정이 가능하지만 기본 설정 상태 그대로 저장해도 되니 소장 가능할 것입니다.

 

 

 

 

그래도 좀 더 상세한 옵션 설정을 하고 싶을 땐 아래에서 Size 목록을 눌러 Original (up to 800px)로 변경하면 가장 원본에 가까운 사이즈 움짤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Fram rate (FPS)는 25 (max 10 seconds)로 맞춰주면 초당 프레임 초당 프레임 25에 10초로 가장 부드럽게 움직일 짤방을 소장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최종적으로 [Convert to GIF!]를 누르면 트위터 움짤 저장 작업이 완료되어 지정된 곳에 파일로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참고로 선택한 비디오의 프레임 속도가 높고 길 경우 변환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을 겁니다.

 

 

 

 

또한 GIF가 아닌 Video, APNG, WebP, MOV, MNG, FLIF, sprite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고 이미지는 안전하게 서버에서 삭제될 예정이라고 안내할 테니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마음에 든 짧은 움직이는 비디오 영상의 gif 파일을 특정 사이트를 통해 쉽게 변환해서 편하게 내려받을 수가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이곳을 이용해 보면 여러모로 유용하고 좋을 겁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고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