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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엑셀 인쇄영역 설정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Excel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작업을 마친 후 프린터로 출력하면 페이지의 구성을 잘못 잡아서 그런지 영역이 초과돼서 불필요한 부분까지 같이 인쇄되거나 한 페이지에 내용이 다 나와야 되는데 2장으로 분할돼서 나와 당황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급한 업무라서 빨리 출력물을 뽑아야 되는 상황일 경우 이러한 일이 생기면 막막하고 난감할 수 있는데 셀의 크기를 줄이거나 여백을 조정한 후 재시도를 해볼 수 있지만 이 방식 말고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몇 번의 설정으로 영역을 지정하여 인쇄 작업을 해결할 수 있는데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먼저 해당 파일을 엑셀 프로그램으로 불러온 다음 엑셀 인쇄영역 설정을 위해서 마우스로 필요한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상단 메뉴 중에 페이지 레이아웃을 누른 후 인쇄 영역 메뉴에서 [인쇄 영역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단축키 Ctrl+P를 눌러 인쇄 창을 열고 하단에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지정해 놓은 곳만 인쇄가 진행되게끔 설정됐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다른 방법으로 상단 메뉴 중 보기를 누른 다음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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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출력되는 페이지가 어디부터 어디까지인지 표시할 수 있는데 파란선의 테두리처럼 보이는 구분선을 잡아 끌면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방금 전과 달리 나머지 부분도 다 같이 인쇄되길 원하면 파란색 구분선을 잡아 끌어서 나머지 내용도 범위 안에 들어가게 하면 될 거예요.

 

생각보다 되게 간단한 방법이니 알려드린 대로 하면 엑셀 인쇄영역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어 필요한 부분이 문제없이 잘 프린트될 것입니다.

 

그러니 나중에 응용해 보면 많은 양의 작업 파일 중 일부만 출력하려고 할 때 방금 전에 알려드린 것처럼 특정 부분을 지정하면 효율적으로 업무 작업을 마칠 수 있고 유용하다고 생각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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