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pdf 엑셀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ortable document format은 Adobe사가 포스트스크립트 언어에 기반을 두어 만든 전자 문서 형식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게 제공되어 많은 사람들이 만족해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상황에 따라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고 완성된 결과물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업무 진행에 있어 효율적인데 간혹 피디에프에 들어간 내용을 엑셀로 옮겨야 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머리를 쓰지 않으면 비효율적으로 노가다 작업으로 다시 만들어야 할 수 있는데 변환하는 방법을 찾으면 보다 쉽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다른 정보 제공 페이지에선 전용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 된다고 알려주고 있지만 사실 알고 보면 사이트를 통해 파일 형식 자체를 바꿀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을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pdf 엑셀 변환 작업을 위해선 스몰피디에프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smallpdf'를 입력하면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접속하여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다양한 항목의 알록달록한 색상이 눈에 띄는데 이곳을 통해서 피디에프와 관련된 여러 가지 변환 작업을 할 수 있으니 해당 버튼을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Excel 파일로 바꿀 수 있는데 만약에 전부 영어로 표시된게 부담스럽다면 밑에 언어 설정을 눌러 한국어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이 나오면 밑에 파일 선택 링크를 눌러서 불러오거나 바탕 화면에서 드래그하여 업로드할 수 있으며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할 수도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불러오면 될 거예요.
pdf 엑셀 변환을 진행하기 위해서 파일을 찾고 나서 기다리면 잠시 후 업로드가 시작되는 걸 볼 수 있는데 문서 크기에 따라 시간이 소요됩니다.
업로드가 되면 변환을 할 수 있는데 문제 없이 작업이 완료되면 스프레드시트 Excel로 바뀐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지정해 놓은 경로나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중에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이후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xlsx 파일이 생성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실행하면 작업된 결과물이 보여지고 편집 및 수정이 가능하게 될 텐데 아쉬운 점이 있다면 수식은 그대로 적용되어 있지 않을 것이므로 이점은 감안해야 될 겁니다.
참고로 이렇게 사용된 데이터는 1시간이 지나면 모든 서버에서 삭제된다고 하니 보안적으로도 안전할 것이며 효율적으로 이용해볼 수 있어요.
이상으로 pdf 엑셀 변환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