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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대성셀틱 보일러 r6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일러에 이상이 생긴 것 같아 온도조절기를 확인해 보니 R6의 오류코드가 떠있어서 궁금하셨을 텐데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해결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하셨을 겁니다.

 

 

 

 

대성셀틱 보일러에 뜬 에러코드가 R6처럼 보일 수 있으나 R6이 아니라 A6인 것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이런 문제가 생긴 이유는 '점화 불량'이 원인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예상되는 고장 원인으로는 보일러에 연료(가스 또는 등유)가 공급되지 않음, 연료 공급 중간밸브가 닫혀있음, 점화(연소) 관련 보일러 부품에서의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대성쎌틱에너시스

 

 

점화 불량은 보일러 내부에서 물을 끓이기 위해 불을 붙여야 되는데 보일러 스스로 3번 시도해 봤으나 불이 켜지지 않을 경우 이런 문제를 알리기 위해 온도조절기에 에러코드가 표시된 겁니다.

 

불꽃을 만들어주는 스파크가 튀기지 못하고 있어 보일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될 거예요.

 

 

대성쎌틱 에러코드

 

 

추가적인 증상이 궁금하거나 에러코드 조회를 해보고 싶은 분들도 있으실 텐데 대성에너시스에서의 자주하는 질문 (FAQ)을 이용하면 상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성셀틱 보일러 r6 에러코드로 현재 점화가 안되고 추운 겨울에 온도가 영하로 떨어진 상태에서 방치하고 있으면 부품이 동파되는 위험은 물론 추가 피해로 배관 동파가 우려될 수 있으니 조치를 취해주셔야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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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노후 문제일 땐 대부분 소모품의 고장인 경우가 많으므로 임대인이 수리를 해주는 게 맞습니다만 사용 중 관리 과실, 부주의로 인해 수리비가 발생한 상황이라면 임차인의 책임도 있을 수 있으니 추운 겨울철에는 좀 더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됩니다.

 

 

 

 

셀프 점검 및 자가 조치로 이에 따른 대처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알고 싶거나 혼자서 해결할 수 없을 것 같다면 대성셀틱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A/S 방문접수를 해보셔야 될 거예요.

 

 

보일러 고장 자가 조치 방법

 

그렇다면 이렇게 보일러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일시적인 문제일 경우 리셋을 해봤을 때 다시 작동될 가능성도 있으니 일단은 전원 코드 뺐다가 다시 꼽아주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코드를 뺐다가 바로 꼽으면 내부에서의 잔여 전기로 인해 리셋되지 않을 수 있으니 코드를 빼놓고 5분 정도의 일정 시간 동안 내부 전기를 다 쓸 때까지 기다려주시고 이후 다시 코드를 꼽고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그래도 대성셀틱 보일러 r6 에러코드가 뜨고 있다면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의 잠김 여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중간밸브가 잠겨있는 상태라면 열어주셔야 되는데 밸브가 직각인 경우는 잠긴 상태이니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이미지처럼 밸브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가스레인지를 작동시켰는데 마찬가지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집에 가스 공급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니 도시가스에 전화해서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을 거예요.

 

점검 시 가스레인지는 가동되는데 보일러만 가동되지 않을 경우 점화 플러그 자체에서의 문제일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해결하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가 조치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고 있다면 대성셀틱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황 설명 후 접수를 해주시고 전문가의 도움으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지저분해졌거나 노후된 플러그라서 점화되지 않고 있는 경우라면 점화 플러그를 청소하거나 새 점화 플러그로 부품 교체를 해주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으로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참고로 보증기간 이내 정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은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무상수리가 어려울 경우에는 점화 플러그 교체 비용으로 부품비는 만 4천원~2만 5천원 정도, 출장비는 만 8천원 정도가 될 것이므로 총 3~4만원 정도에 수리할 수 있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대성셀틱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577번으로 연락해서 문의하면 될 것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09시~오후 10시까지(점심시간 12시~13시)이니 보일러 고장 시 전화해 보시면 되고요.

 

 

 

 

전화 연결이 어려울 땐 대성에너시스 홈페이지 내 고객서비스> 상담 및 A/S신청을 이용해서 접수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겁니다.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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