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2025 설날 우체국택배 마감 및 추후 배송일정을 알려드릴게요. 명절 설날 전에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언제까지 접수할 수 있는지 궁금하고 배송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계실 텐데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설 연휴 기간이 1월 28일~30일까지이지만 1월 27일이 설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는 것이 확정되었고 이로써 2025년 1월 25일(토)~1월 30일(목)까지 6일의 설 연휴를 보내게 되었는데요.
명절 특성상 선물을 보내려는 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설날 전후로 택배 물량이 갑작스럽게 급증하고 이로 인해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는 택배사들은 이에 따른 조치 및 대비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우체국택배 접수 및 배송일정은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해질 수 있는데 인터넷우체국 공지사항으로 설 명절 우편물 폭주기 고객협조 안내를 확인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빠른 정보 제공을 원하실 것이므로 2025 설날 우체국택배 마감 및 배송 재개 일정을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설날 택배접수 및 마감
설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 소포우편물 접수제한 및 배달지연으로 우편물 접수 시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제한되는 기간은 2025년 1월 21일 화요일~1월 31일 금요일까지 영업일 5일의 기간 동안 제한됩니다.
택배접수 마감일은 1월 24일 금요일부터 전국적으로 집하가 마감된다고 하니 1월 24일 전까지 접수를 해주셔야 계획한 일정에 차질 없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제한대상은 개별방문소포로 EMS와 생물 등 신선식품이 포함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개별방문소포(EMS 포함) 접수가 중지되고 생물 등 신선식품 접수가 제한됩니다.
배송지연은 일부 지역으로 소포우편물 배송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는 기간은 2025년 1월 14일 화요일부터이며 당일발송 마감 후 신선식품이 미접수됩니다.

이유는 보관 후 익일발송으로 인한 부패가 우려되기 때문이니 우체국택배를 이용해서 소포 우편물을 보낼 예정인 분들은 여유를 두고 접수하셔야 될 거예요.
신선식품을 보낼 예정인 분들은 배송기간이 길어질 것을 감안해서 1월 21일 화요일까지는 접수를 하셔야지 안전하게 도착될 수 있을 겁니다.
택배접수 시 참고사항
일반 내륙 지역보다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 경우 물류 상황에 따라 더 많은 추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건 알고 계실 텐데요.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에 택배를 보낼 일이 있으신 분들은 최소한 설날 우체국택배 마감일보다 2~3일 전에는 접수해 주시는 게 좋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우체국에 방문할 예정인 분들은 명절 기간의 경우 방문 고객들이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을 것이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예상해서 마감일 이전으로 웬만하면 아침 일찍 보내야 된다고 생각하셔야지 계획한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 거예요.
만약 빨리 보내야 될 물건이 있거나 명절 바로 직전에 택배를 보내야 되고 배송되는 거리가 그리 멀지 않다면 24일 전까지 접수할 경우 25일에 배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접수 후 25일 받지 못한 경우 31일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
우체국택배 배송은 일부지역의 경우 1월 25일 토요일까지 가능할 수도 있지만 급증한 택배 물량과 천재지변, 특수한 상황이 발생됨에 따라 배송기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생각지 못한 만약의 상황들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20일~22일까지는 보내야지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을 거란 점을 알려드립니다.
설 연휴 이후 배송일정
설 연휴가 끝나고 다시 배송이 재개되는 날은 언제인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우체국택배 배송 재개는 1월 31일 금요일부터입니다.
기나긴 설 연휴 기간이 지나고 나서 모든 우체국택배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니 설 연휴가 끝나는 날 접수할 예정인 분들은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우편고객센터 1588-1300번으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연락해 보시면 되겠습니다.(해외고객 82-42-609-4295)
우편고객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공휴일은 휴무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고 전화 연결이 어려운 분들은 우체국 챗봇으로 우편톡을 이용해 보는 것도 도움 될 수 있는데요.

인터넷우체국에 들어가면 채팅상담 또는 챗봇을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버튼을 통해 진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채팅 상담을 이용할 수 있는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로 동일하며 점심시간은 12시~13시입니다.
카카오톡 내 우편고객센터 또는 채팅상담(톡)을 이용해서 우편물 배송조회 및 우편물 정보변경을 할 수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2025 설날 우체국택배 마감 및 배송일정을 알려드렸으며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모나리자 티스토리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모나리자
작성된 내용과 사진 무단 전재-재배포 및 AI 학습 포함 활용 금지(URL 공유는 허락 없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