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nfc 사용법, 활성화시키는 것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FC 기능은 10c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를 접근하면 여러 가지의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이며 통신 거리가 짧은 근거리 통신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고 어떻게 쓰는 건지 잘 몰라서 그냥 방치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나중에라도 관심을 갖고 활요해 보려 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움을 느끼게 될 거예요.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고 결제 수단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nfc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스마트폰을 켠 상태에서 상단을 드래그해 보면 와이파이나 화면 회전, 블루투스 등의 기능이 표시될 것이며 자세히 보면 nfc도 있으니 활성화하면 될 거예요.
참고로 설명해 드리기 위해 사용된 핸드폰은 삼성 갤럭시노트이며 다른 휴대폰 기기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거의 비슷한 과정일 것이란 걸 미리 알려드립니다.
세부적인 설정 화면을 보여드리면 설정에 들어가서 연결 및 공유 항목에서 NFC를 선택해 주세요.
그다음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태그/디바이스 연결과 함께 Android Beam 옵션이 활성화되어 신용/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합니다.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다른 장치와 통신을 할 수 있는데 잠금화면이 해제되어 있어야 해요.
데이터를 공유하려고 할 때 nfc 사용법을 알려드리면 서로 다른 장치, 기기를 근접하게 놓은 후 감지가 되면 통신여부를 물어보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양쪽 장치 모두 승인을 하면 페어링 상태가 되어 기본 앱, Google Play Store에서 따로 받은 어플을 이용해 사진이나 연락처 정보, 동영상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른 경우로 많이 이용되는 게 티머니카드인데 해당 어플을 설치한 후 설정을 하면 지하철 또는 버스, 택시를 탑승할 때 번거롭게 카드를 꺼낼 필요 없이 휴대폰을 단말기에 근접하게 갖다대면 자동으로 충전카드처럼 쓸 수가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편의점이나 티켓요금을 낼 때도 사용할 수 있어 특별한 날이 아니라면 굳이 지갑을 챙기지 않아도 될 만큼 편하고 스마트하게 생활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nfc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 내용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이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