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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NH스마트알림 서비스 종료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농협 앱 중에 여태까지 핸드폰으로 NH스마트알림 앱을 무료로 편하게 이용하던 분들이 많으실 테지만 아쉽게도 이번에 이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 앱으로 농협의 입출금거래내역, 환율알림 등 금융정보와 이벤트 및 공지사항 등의 알림(PUSH)을 편하게 받아볼 수 있어 매우 유용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자세히 모르겠지만 어떻게 된 건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거예요.

 

저 또한 이런 소식을 접하고 나서 NH스마트알림 앱을 실행해 봤더니 종료된다는 안내가 팝업으로 나오는 걸 볼 수 있었는데 종료(예정)일은 2023년 8월 21일 월요일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순차적인 일정을 알려주었는데 기존 가입고객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지만 신규가입중단은 2023년 4월 24일 월요일에 중단되고 입출금알림계좌 추가 제한과 부가알림 신청 제한은 추가가입중단으로 2023년 5월 22일 월요일까지로 일정이 예정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결론적으로 NH스마트알림 서비스 종료는 2023년 8월 21일 월요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이제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될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마지막 내용을 읽어보니 다른 앱에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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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에서 제공하는 알림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길 원한다면 NH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NH콕뱅크에서 신청 및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도 계속 농협 앱을 이용할 생각인 분들은 해당 앱을 설치해서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 부분이니 알아보시면 될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계속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NH스마트뱅킹 앱을 기준으로 알림 서비스 신청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텐데 아직 앱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안드로이드폰일 경우 구글 Play 스토어, 애플은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NH스마트뱅킹'을 검색하고 [설치]를 누른 다음 완료되었을 때 실행을 해줍니다.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NH스마트뱅킹

 

 

이어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접속을 해준 다음 홈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에 있는 3단 선 표시를 눌러 이동한 후 검색어 입력란에 '입출금알림서비스'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에서 고객센터>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이 있으니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NH스마트뱅킹 앱을 사용 중이었던 분들은 NH스마트알림을 실행했을 때 안내하는 팝업에서 [NH스마트뱅킹 이용하기]를 누르면 NH스마트뱅킹이 자동으로 실행될 것이므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해서 접속하면 입출금 알림 신청 후 사용 가능하다고 알려줄 거예요.

 

 

 

 

SMS로 받을 경우 이용료가 있지만 PUSH로 이용하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지원되는 것이니 참고하시고 밑으로 신청 가능한 계좌가 농협은행과 농/축협으로 구분해서 표기되어 있으니 신청 가능한 계좌인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대부분의 경우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USH 알림을 선택하실 텐데 이용 시 참고할 사항으로는 PUSH 알림은 1인 1개의 본인 휴대폰으로만 등록 가능하고 SMS/PUSH 알림은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PUSH 알림은 휴대폰의 데이터 수신율에 따라 수신이 불가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는 걸 안내하고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계속 진행하길 원한다면 PUSH알림추가(무료)를 선택해 주세요.

 

 

 

 

사용 중인 기기의 알림 설정이 꺼져있을 경우 PUSH 입출금알림을 이용하기 위해선 알림을 허용하면 되는데 [확인]을 눌러보시면 알림표시가 있으니 표시한 버튼을 이와 같이 허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뒤로 돌아가서 다시 한 번 PUSH알림추가(무료)를 누르면 NH스마트알림앱 이용 고객이고 스마트뱅킹에서 서비스 신청 시 NH스마트알림에서 등록된 모든 서비스가 자동 해지된다는 걸 알리는데 계속 진행해도 괜찮다면 [확인]을 누르세요.

 

해지가 완료된 걸 알릴 테니 [확인]을 누르면 되고 이어서 입출금알림 계좌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 농·축협이기 때문에 선택하고 해당 계좌가 체크되게 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렀습니다.

 

 

 

 

그러고 나서 서비스이용 약관(필수)에 동의함으로 체크하면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보신 후 [확인]을 누르면 되고 이어서 입출금알림의 알림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니 자동설정 또는 직접설정 중에 선택한 상태에서 [다음]을 누르세요.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입출금알림 가입이 완료되었음을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눌러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입출금알림 계좌를 추가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알림변경, 알림삭제도 가능하니 언제든지 원하는 설정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단계적인 과정을 거치면 되지만 다소 진행 절차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거나 익숙지 않은 분들은 헤맬 수도 있을 텐데 이럴 땐 NH농협은행 고객센터(1661-3000) 또는 농/축협 고객센터(1661-2100)으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상담원이 자세히 알려줄 것입니다.

 

그렇지만 미성년자는 NH스마트뱅킹의 신규가입이 안돼서 왜 그런 건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농협 영업점에 방문해서 진행하셔야 될 수 있습니다.

 

신규가입을 하기 위해선 서류가 필요할 수 있는데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단독 내점 시 미성년자 본인의 실명확인증표, 출금계좌 통장(또는 카드), 미성년자 기준의 기본증명서(특정 또는 상세), 미성년자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일반), 법정대리인의 동의서, 법정대리인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전화해서 알아본 후 찾아가시는 게 좋을 거예요.

 

여기서 미성년자 본인의 실명확인증표는 학생증, 여권, 청소년증 등을 말하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없는 학생증은 가족관계증명서 등 추가 지참을 해야 될 수 있고 주민등록번호 전부가 없을 경우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신청을 대신해야 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NH스마트알림 서비스 종료 및 다른 농협 앱으로 갈아타서 PUSH 알림 서비스 유지하는 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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